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GeoGebra 기하 (10) - 직각의 3등분 지오지브라 수학 앱을 이용해, GeoGebra 기하 - 컴퍼스와 자를 이용한 작도 프로그램 ; https://www.sysnet.pe.kr/2/0/11568 90도 직각을 3등분 하는 작도를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이번 내용은 단순히 다음의 2가지 글을 합한 것에 불과합니다. GeoGebra 기하 (7) - 각의 이등분 ; https://www.sysnet.pe.kr/2/0/11577 GeoGebra 기하 (9) - 임의의 선분을 한 변으로 갖는 정삼각형 ; https://www.sysnet.pe.kr/2/0/11579 왜냐하면, 90도를 3등분 한 각은 30도인데, 그 30도의 2배인 60도를 정삼각형을 작도함으로써 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 그럼 임의의 선분에 Perpendicular Line 도구를 이용해 직각을 작도해 보겠습니다. 그다음, "Regular Polygon"을 이용해 정삼각형을 선분 CB 위에 임의의 크기로 그려줍니다. 보는 바와 같이 각 FCE는 30도, 각 ECB는 60도가 되었습니다. 3등분을 위해 각 ECB를 마저 30도로 나누기 위해 Angle Bisector 도구를 이용하면 됩니다. 끝났군요. 각 FCE == 각 ECG == 각 GCB == 30도가 되었으므로 직각에 대한 3등분이 완료되었습니다. 호기심 삼아 Measure의 Angle 도구로 확인도 한 번 해보고. ^^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작도를 담은 ggb 파일입니다.) Basic Tools Move Point Segment Circle with Center through Point Edit Show / Hide Label Show / Hide Object Construct Midpoint or Center Perpendicular Line Perpendicular Bisector Parallel Line Angle Bisector Measure Angle Distance or Length Lines Segment Segment with Given Length Ray Circles Circle with Center through Point Compass Circumcircular Arc Polygons Regular Polygon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Math: 34. GeoGebra 기하 (11) - 3대 작도 불능 문제의 하나인 임의 각의 3등분[이전 글] Math: 32. GeoGebra 기하 (9) - 임의의 선분을 한 변으로 갖는 정삼각형 [연관 글] Math: 23. GeoGebra 기하 - 컴퍼스와 자를 이용한 작도 프로그램Math: 34. GeoGebra 기하 (11) - 3대 작도 불능 문제의 하나인 임의 각의 3등분 [최초 등록일: 7/4/2018] [최종 수정일: 7/4/2018]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1정성태8/3/201826901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111640정성태8/3/201823575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111639정성태8/2/201821290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11638정성태8/2/20181963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11637정성태8/1/201824113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111636정성태8/1/201831258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111635정성태8/1/201820187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323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651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9451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3102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618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5291.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7110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132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9587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8860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3507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301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2685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2076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3328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295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19720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2034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946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