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4개 있습니다.) GeoGebra 기하 (12) - 삼각형의 내심과 내접하는 원 지오지브라 수학 앱을 이용해, GeoGebra 기하 - 컴퍼스와 자를 이용한 작도 프로그램 ; https://www.sysnet.pe.kr/2/0/11568 이번엔 내심을 작도해 보겠습니다. 우선, "Basic Tools" 또는 "Polygons" 범주의 "Polygon"을 선택 후 임의 크기로 삼각형을 그립니다. 내심의 특성은 삼각형의 모서리에 대한 각을 이등분하므로 Angle Bisector를 이용해 다음과 같이 작도할 수 있습니다. 와~~~ 세 개의 이등분 선이 한 점에서 만나는군요. 그 점이 바로 해당 삼각형의 내심입니다. 그리고 그 내심을 중심으로 각 변에 수직으로 선을 그으면 그 선들의 길이가 모두 같고, 그 선을 반지름으로 하는 삼각형의 내접 원을 그릴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Perpendicular Line을 사용하면 되겠고!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작도를 담은 ggb 파일입니다.) Basic Tools Move Point Segment *Polygon Circle with Center through Point Edit Show / Hide Label Show / Hide Object Construct Midpoint or Center Perpendicular Line Perpendicular Bisector Parallel Line Angle Bisector Measure Angle Distance or Length Lines Segment Segment with Given Length Ray Circles Circle with Center through Point Compass Circumcircular Arc Polygons *Polygon Regular Polygon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이전 글] .NET Framework: 785. public으로 노출되지 않은 다른 어셈블리의 delegate 인스턴스를 Reflection으로 생성하는 방법 [연관 글] Math: 23. GeoGebra 기하 - 컴퍼스와 자를 이용한 작도 프로그램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 [최초 등록일: 7/5/2018] [최종 수정일: 7/5/2018]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7정성태8/18/201819888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311656정성태8/16/201815675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111655정성태8/16/201817924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111654정성태8/15/201819178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111653정성태8/14/201820032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111652정성태8/14/201817467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111651정성태8/14/201822577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311650정성태8/14/201816986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111649정성태8/12/201819315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111648정성태8/12/201820747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311647정성태8/8/201820874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11646정성태8/8/201816906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11645정성태8/8/201819115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11644정성태8/6/201822009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11643정성태8/6/201821629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111642정성태8/3/201820443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11641정성태8/3/201825960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111640정성태8/3/201822127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111639정성태8/2/201819710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11638정성태8/2/201818103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11637정성태8/1/201822499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111636정성태8/1/201829904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111635정성태8/1/20181862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156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551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781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