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재현 상황은 이렇습니다.

(제가 테스트한 버전 기준) .NET Framework 4.7.1 프로젝트 생성 후 NuGet으로부터 아무 라이브러리나 참조 추가합니다. 그럼, /obj 폴더에 이와 관련한 파일들이 생성됩니다.

project.assets.json
ConsoleApp1.csproj.nuget.g.props
ConsoleApp1.csproj.nuget.g.targets
ConsoleApp1.csproj.nuget.cache

그다음, 참조 추가했던 그 NuGet 라이브러리를 다시 제거합니다. 이후, 프로젝트의 대상 프레임워크 버전을 3.5로 낮춥니다. 이제부터는 빌드 시 다음과 같은 컴파일 오류가 발생합니다.

Project "F:\ConsoleApp1\ConsoleApp1.csproj" on node 1 (default targets).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MSBuild\Microsoft\NuGet\15.0\Microsoft.NuGet.targets(186,5): error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NETFramework,Version=v3.5" in the "frameworks" section of your project.json,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F:\ConsoleApp1\ConsoleApp1.csproj] Done Building Project "F:\ConsoleApp1\ConsoleApp1.csproj" (default targets) -- FAILED.


원인은 project.assets.json 파일에 있던 NuGet 설정이 프레임워크 버전의 변경에 따라 함께 바뀌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참조된 NuGet 라이브러리가 없으므로 관련 파일들도 업데이트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리고 project.assets.json 파일에 보면 다음과 같이 4.7.1 설정으로 있어,

{
  "version": 3,
  "targets": {
    ".NETFramework,Version=v4.7.1": {},
    ".NETFramework,Version=v4.7.1/win": {},
    ".NETFramework,Version=v4.7.1/win-x64": {},
    ".NETFramework,Version=v4.7.1/win-x86": {}
  },
  "libraries": {},
  "projectFileDependencyGroups": {
    ".NETFramework,Version=v4.7.1": []
  },
  "packageFolders": {
    "C:\\Users\\SeongTae Jeong\\.nuget\\packages\\": {}
  },
  "project": {
    "version": "1.0.0",
    "restore": {
      ...[생략]...
      ],
      "originalTargetFrameworks": [
        "net471"
      ],
      "sources": {
        "https://api.nuget.org/v3/index.json": {},
      },
      "frameworks": {
        "net471": {
          "projectReferences": {}
        }
      }
    },
    ...[생략]...
  }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라는 컴파일 오류가 발생하게 된 것입니다.

원인을 알았으니 ^^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다음의 2개 파일을 지우거나,

\obj\
    project.assets.json
    [프로젝트 이름].csproj.nuget.g.props

또는 obj 폴더 자체를 삭제해 주면 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9/15/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0정성태7/27/201824967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40.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0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998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6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3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192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36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567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17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25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47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3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22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0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5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2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558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5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77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27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201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847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178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5829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1640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