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Azure - Runbook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메서드를 위한 부가 Module 추가

App Service(Web App)을 시작 또는 중지시키는 용도의 Azure PowerShell API를,

Start-Azure?RmWeb?App
; https://docs.microsoft.com/en-us/powershell/module/azurerm.websites/start-azurermwebapp?view=azurermps-6.11.0

Stop-Azure?RmWeb?App
; https://docs.microsoft.com/en-us/powershell/module/azurerm.websites/stop-azurermwebapp?view=azurermps-6.11.0

당연히 Runbook 스크립트에서 실행해도 잘 될 거라 생각했는데요. 가령 다음과 같이 스크립트를 만든 경우,

param (
    [Parameter(Mandatory=$true)][PSObject]$targetWebApp
)

$azureConnection = Get-AutomationConnection -Name AzureRunAsConnection
Add-AzureRmAccount -ServicePrincipal -Tenant $azureConnection.TenantID -ApplicationID $azureConnection.ApplicationID -CertificateThumbprint $azureConnection.CertificateThumbprint

if ($targetWebApp.Mode -Match "Start")
{
    Start-AzureRmWebApp -Name $targetWebApp.WebAppName -ResourceGroupName "MyGroup"
}
else
{
    Stop-AzureRmWebApp -Name $targetWebApp.WebappName -ResourceGroupName "MyGroup" -Force
}

실행해 보면 이렇게 오류가 발생합니다.

Stop-AzureRmWebApp : The term 'Stop-AzureRmWebApp' is not recognized as the name of a cmdlet, function, script file, or operable program. Check the spelling of the name, or if a path was included, verify that the path is correct and try again.
At line:14 char:5
+     Stop-AzureRmWebApp -Name $targetWebApp.WebappName -ResourceGroupN ...
+     ~~~~~~~~~~~~~~~~~~
    + CategoryInfo          : ObjectNotFound: (Stop-AzureRmWebApp:String) [], CommandNotFoundException
    + FullyQualifiedErrorId : CommandNotFoundException

말 그대로, 기본 Runbook 환경에서는 Start-AzureRmWebApp와 Stop-AzureRmWebApp 메서드를 포함한 모듈이 누락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해결책은 당연히 모듈을 추가해 주면 됩니다.

Azure Automation (RM Portal) - Powershell Runbook - List of CMDLT missing all xxxx-AzureRmWebApp CMDLT's
; https://social.msdn.microsoft.com/Forums/azure/en-US/1efee8fd-6897-448c-a565-f3e2da9cea9d/azure-automation-rm-portal-powershell-runbook-list-of-cmdlt-missing-all-xxxxazurermwebapp?forum=azureautomation

따라서, Azure Automation Account로 이동해 "Modules" 메뉴를 선택하고,

runbook_import_module_1.png

자신이 만든 모듈이 있다면 좌측의 "Add a module"을 이용해 모듈 파일을 직접 올리거나,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모듈은 대부분 "gallery"에 있으므로 우측의 "Browse gallery"를 이용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일례로, Start-AzureRmWebApp와 Stop-AzureRmWebApp의 경우에는 다음의 2가지 모듈을 로드하면 됩니다.

  • AzureRM.Profile
  • AzureRM.Websites (AzureRM.Profile 모듈에 의존)

참고로 import 완료까지 시간이 좀 걸리므로 곧바로 Runbook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동일한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25/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673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19.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45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7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3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0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7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1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89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9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0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3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0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1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7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0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7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7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3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8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9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0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8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0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3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