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PID와 환경 변수 등의 정보를 구하는 방법

가끔 덤프를 뜰 당시의 프로세스 ID를 알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명령어로,

| (Process Status)
; https://learn.microsoft.com/en-us/windows-hardware/drivers/debugger/---process-status-

간단하게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0:017> |
.  0    id: 1588    examine name: c:\WINDOWS\system32\inetsrv\w3wp.exe

이 외에 teb 명령어로,

0:000> !teb
TEB at 7ffdd000
    ExceptionList:        0006fc6c
    StackBase:            00070000
    StackLimit:           0006c000
    SubSystemTib:         00000000
    FiberData:            00001e00
    ArbitraryUserPointer: 00000000
    Self:                 7ffdd000
    EnvironmentPointer:   00000000
    ClientId:             00001588 . 000009b8
    RpcHandle:            00000000
    Tls Storage:          00000000
    PEB Address:          7ffde000
    LastErrorValue:       0
    LastStatusValue:      103
    Count Owned Locks:    0
    HardErrorMode:        0

알아낸 peb 주소로 해당 프로세스에 로드된 모듈들의 정보, 명령행 인자 값과 함께 환경 변수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혹은, 그냥 !peb 명령을 내려도 됩니다.)

0:000> !peb 7ffde000
PEB at 7ffde000
    InheritedAddressSpace:    No
    ReadImageFileExecOptions: No
    BeingDebugged:            No
    ImageBaseAddress:         01000000
    Ldr                       7c9ca7e0
    Ldr.Initialized:          Yes
    Ldr.InInitializationOrderModuleList: 00081f18 . 2e2cfe10
    Ldr.InLoadOrderModuleList:           00081eb0 . 2e2cfe00
    Ldr.InMemoryOrderModuleList:         00081eb8 . 2e2cfe08
            Base TimeStamp                     Module
         1000000 45d6968e Feb 17 14:45:50 2007 c:\windows\system32\inetsrv\w3wp.exe
        7c940000 5507c9e0 Mar 17 15:29:52 2015 C:\WINDOWS\system32\ntdll.dll
        ...[생략]...
         8f90000 488ada86 Jul 26 17:04:22 2008 C:\WINDOWS\assembly\GAC_MSIL\System.Web.Services.resources\2.0.0.0_ko_b03f5f7f11d50a3a\System.Web.Services.resources.dll
    SubSystemData:     00000000
    ProcessHeap:       00080000
    ProcessParameters: 00020000
    CurrentDirectory:  'c:\windows\system32\inetsrv\'
    WindowTitle:  'c:\windows\system32\inetsrv\w3wp.exe'
    ImageFile:    'c:\windows\system32\inetsrv\w3wp.exe'
    CommandLine:  'c:\windows\system32\inetsrv\w3wp.exe -a \\.\pipe\iisipm511f6096-0056-4586-95b2-4a5c7a335320 -t 20 -ap "TestAppPool"'
    DllPath:      'c:\windows\system32\inetsrv;C:\WINDOWS\system32;C:\WINDOWS\system;C:\WINDOWS;.;c:\app\Administrator\product\11.1.0\client_1\bin;C:\WINDOWS\system32;C:\WINDOWS;C:\WINDOWS\System32\Wbem'
    Environment:  00010000
        ALLUSERSPROFILE=C:\Documents and Settings\All Users
        APP_POOL_ID=TestAppPool
        ClusterLog=C:\WINDOWS\Cluster\cluster.log
        CommonProgramFiles=C:\Program Files\Common Files
        COMPUTERNAME=TESTPC
        ComSpec=C:\WINDOWS\system32\cmd.exe
        ...[생략]...
        PROCESSOR_REVISION=3e04
        ProgramFiles=C:\Program Files
        SystemDrive=C:
        SystemRoot=C:\WINDOWS
        TEMP=C:\WINDOWS\TEMP
        TMP=C:\WINDOWS\TEMP
        USERPROFILE=C:\Documents and Settings\Default User
        windir=C:\WINDOW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26/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3정성태7/29/201825533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62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2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0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76.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1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87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8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0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2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59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1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6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0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6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7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3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8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8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59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7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0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2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26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888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