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 - ("Save File Dialog" 등의) 대화 창에 확장 속성을 보이는 방법

아래와 같은 질문이 있군요. ^^

Dialogbox 제목 추가
; https://social.msdn.microsoft.com/Forums/ko-KR/bafce89e-b921-4cd4-b45e-49b34f8b64ce/dialogbox-5122847785-5262844032?forum=dotnetko

닷넷에 기본 포함된 System.Windows.Forms.SaveFileDialog 타입은 다음과 같은 식의 (기본) 대화창을 보여줍니다.

dlg_with_ext_prop_1.png

만약, 파일의 확장 속성까지 편집할 수 있는 다음과 같은 식의 대화창을 보여주고 싶다면,

dlg_with_ext_prop_2.png

이제는 WindowsAPICodePack의 힘을 빌려야 합니다. 이를 위해 NuGet 패키지 참조를 해야 하는데, 안 본 사이 ^^ WindowsAPICodePack 관련 라이브러리가 많이도 생겼습니다.

우선, 원래의 패키지를 거의 그대로 배포한 버전이 있고,

Windows7APICodePack
; https://www.nuget.org/packages/Windows7APICodePack/

Install-Package Windows7APICodePack

이후 더 이상 유지 보수가 안 되고 있는 이것을 Aybe라는 개발자가 정리한 버전이 있습니다.

WindowsAPICodePack-Core
; https://www.nuget.org/packages/WindowsAPICodePack-Core

Install-Package WindowsAPICodePack-Core
Install-Package WindowsAPICodePack-ExtendedLinguisticServices
Install-Package WindowsAPICodePack-Sensors
Install-Package WindowsAPICodePack-Shell
Install-Package WindowsAPICodePack-ShellExtensions

그런데, Visual Studio NuGet Manager에서 APICodePack으로 검색하면 현재 가장 상단에는 rpastric이라는 개발자가 배포하고 있는 (Aybe의 repo에서 fork한) 버전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단 저는 이걸로 ^^ 설치해 보겠습니다.

Install-Package Microsoft-WindowsAPICodePack-Shell -Version 1.1.3.3 

그다음, 코드를 다음과 같이 작성하면 끝!

Microsoft.WindowsAPICodePack.Dialogs.CommonSaveFileDialog csfd = new Microsoft.WindowsAPICodePack.Dialogs.CommonSaveFileDialog();
csfd.SetCollectedPropertyKeys(true, new PropertyKey[] { SystemProperties.System.Author,
    SystemProperties.System.Keywords,
    SystemProperties.System.Title });

if (csfd.ShowDialog() != Microsoft.WindowsAPICodePack.Dialogs.CommonFileDialogResult.Ok)
{
    return;
}

foreach (var prop in csfd.CollectedProperties)
{
    var propKey = prop.PropertyKey;

    if (propKey == SystemProperties.System.Author)
    {
        foreach (var author in prop.ValueAsObject as string [])
        {
            Trace.WriteLine("Author: " + author);
        }
    }
    else if (propKey == SystemProperties.System.Keywords)
    {
        foreach (var tag in prop.ValueAsObject as string[])
        {
            Trace.WriteLine("Keyword: " + tag);
        }
    }
    else if (propKey == SystemProperties.System.Title)
    {
        Trace.WriteLine("Title: " + prop.ValueAsObject);
    }
}




NuGet에서 Microsoft-WindowsAPICodePack-Shell 참조 시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Could not install package 'Microsoft-WindowsAPICodePack-Core 1.1.3.3'. You are trying to install this package into a project that targets '.NETFramework,Version=v4.5', but the package does not contain any assembly references or content files that are compatible with that framework. For more information, contact the package author.


왜냐하면, Microsoft-WindowsAPICodePack-Shell은 4.5.2 이후의 .NET Framework을 지원하기 때문인데 그것보다 낮은 경우 저런 의존성 문제가 발생합니다. 만약 하위 버전에서의 지원이 필요하다면 다른 APICodePack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12/2019]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677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22.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48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89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3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0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7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1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90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93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0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32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0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1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7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0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75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8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3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8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9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04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8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03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4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