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539. mstest 실행 시 "The directory name is invalid." 오류 발생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775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6개 있습니다.)
오류 유형: 534. mstest.exe 실행 시 "Visual Studio Enterprise is required to execute the test." 오류
; https://www.sysnet.pe.kr/2/0/11886

개발 환경 구성: 438. mstest, QTAgent의 로그 파일 설정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889

개발 환경 구성: 439. "Visual Studio Enterprise is required to execute the test." 메시지와 관련된 코드 기록
; https://www.sysnet.pe.kr/2/0/11890

오류 유형: 539. mstest 실행 시 "The directory name is invalid." 오류 발생
; https://www.sysnet.pe.kr/2/0/11902

오류 유형: 575. mstest.exe - System.Resources.MissingSatelliteAssemblyException: The satellite assembly named "Microsoft.VisualStudio.ProductKeyDialog.resources.dll, ..."
; https://www.sysnet.pe.kr/2/0/12044

오류 유형: 576. mstest.exe 실행 시 "Visual Studio Enterprise is required to execute the test." 오류 - 두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2045




mstest 실행 시 "The directory name is invalid." 오류 발생

잘 되던 mstest가 어느 순간부터 다음과 같은 식으로 오류가 발생합니다.

D:\temp> mstest  /testcontainer:d:\temp\TestProject1\TestProject1\loadfulltest.loadtest

Microsoft (R) Test Execution Command Line Tool Version 15.0.27729.1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Loading d:\temp\TestProject1\TestProject1\loadfulltest.loadtest...
d:\temp\TestProject1\TestProject1\loadfulltest.loadtest
The directory name is invalid.

이와 함께 이벤트 로그에도 "Failed to load tests from storage(s)!"라는 식의 오류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Log Name:      Application
Source:        VSTTExecution
Date:          2019-05-21 오후 3:31:51
Event ID:      0
Task Category: None
Level:         Error
Keywords:      Classic
User:          N/A
Computer:      testpc.testad.com
Description:
The description for Event ID 0 from source VSTTExecution cannot be found. Either the component that raises this event is not installed on your local computer or the installation is corrupted. You can install or repair the component on the local computer.

If the event originated on another computer, the display information had to be saved with the event.

The following information was included with the event: 

(mstest, PID 4832, Thread 1) Failed to load tests from storage(s)!

the message resource is present but the message is not found in the string/message table




지난 글의 로그 파일 설정을 이용해,

mstest.exe 실행 시 "Visual Studio Enterprise is required to execute the test." 오류
; https://www.sysnet.pe.kr/2/0/11886

mstest.exe의 수행 로그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항목이 있습니다.

V, 5540, 1, 2019/05/21, 19:00:40.545, TESTPC\mstest, Tmi.LoadLinkStorage: D:\temp\testproject1\testproject1\bin\debug\testproject1.dll
E, 5540, 1, 2019/05/21, 19:00:40.545, TESTPC\mstest, Failed to load tests from storage(s)!
W, 5540, 1, 2019/05/21, 19:00:40.545, TESTPC\mstest, EqtException: The directory name is invalid.

의미상으로 보면, testproject1.dll 파일을 로드할 수 없어 오류가 발생한 듯 보이는데요, 실제로는 지난 글의 문제와 동일한 원인이었습니다.

msbuild 오류 - Could not find a part of the path '%LOCALAPPDATA%\Temp\2\.NETFramework,Version=v4.0.AssemblyAttributes.cs'
; https://www.sysnet.pe.kr/2/0/11901

즉, "%LOCALAPPDATA%\Temp\" 디렉터리에 현재 로그인한 RDP 사용자의 세션 ID에 해당하는 폴더가 없어서 그런 것입니다. 따라서, 작업 관리자를 이용하거나 또는 다음과 같이 명령어를 이용해 현재 로그인 세션의 ID를 알아낸 다음,

D:\> query session
 SESSIONNAME       USERNAME                 ID  STATE   TYPE        DEVICE
 services                                    0  Disc
 console                                     1  Conn
>rdp-tcp#1         TestUser                  2  Active  rdpwd
 31c5ce94259d4...                        65536  Listen
 rdp-tcp                                 65537  Listen

해당 ID(위의 경우 '2')에 따라 "%LOCALAPPDATA%\Temp\" 폴더 하위에 "2" 디렉터리를 만들면 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21/2019]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3정성태7/29/201825540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62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22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0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76.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1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87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8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0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22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59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1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7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0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6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7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3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8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8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59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8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0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2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276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89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