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291. .NET에서 WAV, MP3 파일 재생하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41230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NET에서 WAV, MP3 파일 재생하는 방법

사실 웹 검색을 하면 금방 나오긴 하지만, 가끔 이런 유의 문제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이참에 정리를 해봅니다.

검색해 보면, 다음과 같이 적절한 답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Playing mp3 in C#
; http://www.daniweb.com/software-development/csharp/threads/292695

우선, wav 파일의 경우에는 닷넷에서 이미 SoundPlayer라는 타입으로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으니 자연스럽게 해결되는군요. ^^

string path = Path.Combine(Environment.GetFolderPath(Environment.SpecialFolder.Windows),
    "Media", "chimes.wav");
SoundPlayer snd = new SoundPlayer();
snd.SoundLocation = path;
snd.Play();

아쉽게도 mp3 연주를 담당하는 클래스는 BCL에서 제공되지 않습니다. 대신, 대부분의 윈도우에 설치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이용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이 "Windows Media Player"를 "COM" 탭으로부터 참조 추가하고,

wav_mp3_play_1.png

Visual Studio 2010 / .NET 4.0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Embed Interop Types" 옵션을 "False"로 변경해 줍니다.

wav_mp3_play_2.png

게임 끝났군요. 그 후에는 단순히 아래와 같은 식으로 코딩해 주면 됩니다.

MediaPlayer.MediaPlayerClass _player;
private void button2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_player = new MediaPlayer.MediaPlayerClass();
    _player.FileName = @"D:\music\Suddenly.mp3";
    _player.Play();
}

(그나저나, 위의 "Suddenly"라는 노래는 누구의 곡을 의미하는 걸까요? ^^)

첨부된 파일은 위의 코드를 포함한 예제 프로젝트입니다.

참고로, 위의 프로젝트에서 Interop DLL이 생성되는데 이를 없애는 방법도 있음을 잊지 마시고. ^^

레지스트리 등록 및 Interop DLL 없이 COM 개체 사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80

부가적으로, 윈도우 폰의 경우에는 MediaElement를 이용하면 해결됩니다.

<MediaElement Source="http://www.SomeWebSite.com/CoolSong.mp3" />

이에 대해서는 다음의 글에서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으니 생략합니다. ^^

Playing Audio Files in Windows Phone
; https://learn.microsoft.com/en-us/archive/msdn-magazine/2012/january/touch-and-go-playing-audio-files-in-windows-phone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31/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2-10-03 03시04분
Rise-Software/Rise-Media-Player
 - One media player for everything you own or stream; whether it's music or videos, online or offline Rise Media Player does it all. And it's beautiful and native with the latest version of WinUI.
; https://github.com/Rise-Software/Rise-Media-Player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4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00.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5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6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1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4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4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6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7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3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73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15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88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7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4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30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7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7.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4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4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0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1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9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