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503. SHA256 테스트 인증서 생성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7812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SHA256 테스트 인증서 생성 방법

Visual Studio의 C# 프로젝트 설정 창에서 테스트 인증서를 생성하면 SHA1 해시만 지원합니다. 만약, 해당 인증서를 SHA256으로 만들고 싶다면 PowerShell을 이용해,

New-SelfSignedCertificate
; https://learn.microsoft.com/en-us/powershell/module/pkiclient/new-selfsignedcertificate

관리자 권한으로 다음과 같이 실행해 주면 됩니다.

PS C:\temp> New-SelfSignedCertificate -DnsName "MyCert"

   PSParentPath: Microsoft.PowerShell.Security\Certificate::LocalMachine\MY

Thumbprint                                Subject
----------                                -------
CC699DC2F035A5580ECC0E638E0626EC537905B1  CN=MyCert

생성된 인증서는 "인증서 관리자(certlm, certmgr)"로 확인하면 Current User와 Local Computer 영역에 등록되어 총 3군데 위치하게 됩니다.

Certificates - Current User
    \Intermediate Certification Authorities
        \ Certificates

Certificates - Local Computer
    \Personal
        \ Certificates
    \Intermediate Certification Authorities
        \ Certificates

아울러 속성을 보면, 아래와 같이 SHA256으로 되어 있고!

sha256_self_cert_1.png




위의 명령어는 원래 다음과 같이 CertStoreLocation을 준 것과 동일한 효과를 갖습니다.

New-SelfSignedCertificate -DnsName "MyCert" -CertStoreLocation "cert:\LocalMachine\My"

반면 위치를 CurrentUser로 명시하면,

New-SelfSignedCertificate -DnsName "MyCert" -CertStoreLocation "cert:\CurrentUser\My"

이번에는 다음의 경로에만 등록되어 2개가 생성됩니다.

Certificates - Current User
    \Personal
        \ Certificates

    \Intermediate Certification Authorities
        \ Certificates

단독 테스트 인증서와 함께 루트를 갖는 테스트 인증서도 가능한데,

New-SelfSignedCertificate -DnsName "MyCert" -CertStoreLocation "cert:\CurrentUser\My" -TestRoot

이럴 때는, "CertReq Test Root"가 루트 인증서가 되고 그 하위에 "MyCert"가 위치합니다.

또한, FriendlyName이나 DnsName도 지정할 수 있고.

New-SelfSignedCertificate -DnsName "www.testsite.co.kr" -CertStoreLocation "cert:\CurrentUser\My" -FriendlyName "TestCert"

이렇게 생성된 테스트 인증서는 비주얼 스튜디오의 프로젝트 속성 창에서 제공하는 서명 용 인증서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인증서의 용도가 "Client Authentication"과 "Server Authentication"으로 기본 지정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그런 경우에는 명시적으로 "CodeSigning" 옵션을 명시해야 합니다.

New-SelfSignedCertificate -DnsName "www.testsite.co.kr" -Type CodeSigning -CertStoreLocation "cert:\CurrentUser\My" -FriendlyName "TestCert"




참고로 다음의 글은 makecert를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How to Create Certificate and SHA-256 XML Signatures?
; https://learnfreecoding.com/how-to-create-certificate-and-sha-256-xml-signature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9/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06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7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20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30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9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26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1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52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5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1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40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7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63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0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9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29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1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9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5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9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2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26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7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