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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 간단하게 만들어 보는 리눅스의 nc(netcat), json_pp 프로그램

리눅스 도구에 보면 nc가 있는데,

nc - Unix, Linux Command
; https://www.tutorialspoint.com/unix_commands/nc.htm

윈도우에는 없군요. ^^ 검색해 보면 다음의 링크가 있지만,

netcat
; https://eternallybored.org/misc/netcat/

$ sudo apt install netcat

그래도 기본적인 기능이라면 C#으로 다음과 같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IO;
using System.Net;
using System.Net.Sockets;

namespace netcat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f (args.Length != 2)
            {
                return;
            }

            if (Console.IsInputRedirected == false)
            {
                Console.WriteLine("No input redirected");
                return;
            }

            int port = int.Parse(args[1]);

            using (TcpClient client = new TcpClient(args[0], port))
            {
                using (NetworkStream ns = client.GetStream())
                using (BinaryReader br = new BinaryReader(Console.OpenStandardInput()))
                {
                    while (true)
                    {
                        byte[] buffer = br.ReadBytes(512);
                        if (buffer == null || buffer.Length == 0)
                        {
                            break;
                        }

                        ns.Write(buffer, 0, buffer.Length);
                    }
                }
            }
        }
    }
}

빌드한 후 이런 식으로 테스트할 수 있고,

C:\temp> echo "Hello!" | netcat localhost 9900

C:\temp> type data.txt | netcat localhost 9900

그럼 pipeline으로 연결된 "Hello!" 문자열을, 그리고 "data.txt" 파일의 내용을 netcat이 전달받아 "localhost:9900" TCP 서버에 전송합니다.




유사하게 json_pp도 만들 수 있습니다. 주요 작업은 Newtonsoft.Json 패키지가 다 해주므로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코딩할 수 있습니다.

using Newtonsoft.Json;
using System;
using System.IO;

namespace json_pp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f (BclExtension.ConsoleHelper.IsInputHandleRedirected() == false)
            {
                Console.WriteLine("No input redirected");
                Help();
                return;
            }

            bool verbose = false;

            if (args.Length == 1 && args[0] == "-v")
            {
                verbose = true;
            }

            using (MemoryStream ms = new MemoryStream())
            using (BinaryReader br = new BinaryReader(Console.OpenStandardInput()))
            {
                while (true)
                {
                    byte[] buffer = br.ReadBytes(512);
                    if (buffer == null || buffer.Length == 0)
                    {
                        break;
                    }

                    ms.Write(buffer, 0, buffer.Length);
                }

                ms.Position = 0;
                using (StreamReader sr = new StreamReader(ms))
                using (StringWriter sw = new StringWriter())
                {
                    string text = sr.ReadToEnd();

                    if (verbose == true)
                    {
                        Console.WriteLine(text);
                    }

                    using (StringReader textReader = new StringReader(text))
                    {
                        Newtonsoft.Json.JsonTextReader jtr = new Newtonsoft.Json.JsonTextReader(textReader);
                        var jsonWriter = new JsonTextWriter(sw) { Formatting = Formatting.Indented };
                        jsonWriter.WriteToken(jtr);
                        Console.WriteLine(sw.ToString());
                    }
                }
            }
        }

        private static void Help()
        {
            string appName = Path.GetFileNameWithoutExtension(typeof(Program).Assembly.Location);
            Console.WriteLine($"(redirect_source) | {appName} [-v]");
            Console.WriteLine($"ex:");
            Console.WriteLine("\techo \"{ \\\"foo\\\": 500 }\" | " + appName);
        }
    }
}




Github에도 소스 코드 및 빌드된 바이너리를 올려두었습니다.

stjeong / Utilities / netcat
; https://github.com/stjeong/Utilities/tree/master/netcat

stjeong / Utilities / json_pp
; https://github.com/stjeong/Utilities/tree/master/json_pp

Utilities.zip
; https://github.com/stjeong/Utilities/releas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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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0/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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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2-10 11시50분
udp 모드로 접속하는 -u 옵션을 추가했고, TCP 서버로 단순히 listen하고 텍스트를 출력하는 -l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UDP 소켓으로 127.0.0.1:65300 측에 데이터 전달
c:\temp> echo "TEST" | netcat -u 127.0.0.1 65300

// 0.0.0.0:65300 바인딩의 TCP 서버
c:\temp> netcat -l 65300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37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9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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