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IIS 웹 서버로 "Web Deploy"를 이용해 배포하는 방법

Visual Studio의 "Publish" 기능에 보면,


[그림 1: Publish - Web Server (IIS)]
iis_publish_1.png

"Web Server (IIS)" 배포 방식이 있습니다. 이게 가능하려면 해당 웹 서버 측에 몇 가지 설정을 해야 하는데요, 이에 대해 정리를 해봅니다. ^^




우선, 웹 서버 측에 2가지 서비스를 설치해야 합니다. 첫 번째는 "wmsvc(Management Service)"로,

[Add Roles and Features]
Web Server (IIS)
    - Management Tools
        - Management Service

간단하게 PowerShell 스크립트를 이용해 설치한 후,

PS C:\Windows\system32> Install-WindowsFeature -Name "Web-Mgmt-Service"

Success Restart Needed Exit Code      Feature Result
------- -------------- ---------      --------------
True    No             Success        {Management Service}

시작 유형과 서비스 상태를 변경합니다.

c:\temp> sc config wmsvc start= auto
c:\temp> net start wmsvc

두 번째는 "Web Deployment Tool"을 다운로드해,

Installing the Web Deployment Tool.
; https://learn.microsoft.com/en-us/iis/publish/using-web-deploy/use-the-web-deployment-tool

Web Deployment Tool
; https://www.iis.net/downloads/microsoft/web-deploy
; https://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43717

설치 유형을 "Complete"로 선택하거나, 아니면 Custom으로 하는 경우 "IIS Deployment Handler"와 "Remote Agent Service"는 꼭 추가하도록 합니다.

여기까지, 서버 수준의 환경 설정은 완료됩니다. (참고로, 반드시 wmsvc 설치 후 "Web Deployment Tool"을 설치합니다. 반대로 하는 경우, 추가 구성이 필요합니다.)




이제 Visual Studio에서 IIS 웹 서버 쪽으로 배포를 해야 하는데, '그림 1'에서처럼 "Web Server (IIS)" 항목으로 배포해도 되지만, 바로 그 아래의 "Import Profile"을 이용하면 더 편리하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publish settings" 파일이 필요한데, 이것은 웹 서버 쪽에서 해당 웹 사이트를 우 클릭해 "배포(Deploy)" / "웹 배포 게시 설정(Configure Web Deploy Publishing)..." 메뉴를 선택해 구할 수 있습니다.

iis_publish_2.png

이렇게 구한 "PublishSettings" 파일은 대략 다음의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publishData>
  <publishProfile
    publishUrl="https://TESTPC:8172/msdeploy.axd"
    msdeploySite="TestWeb"
    destinationAppUrl="http://TESTPC:8080/"
    mySQLDBConnectionString=""
    SQLServerDBConnectionString=""
    profileName="Default Settings"
    publishMethod="MSDeploy"
    userName="TESTPC\testusr" />
</publishData>

대충 짐작 가능한 값들이기 때문에 굳이 IIS의 메뉴를 이용하지 않고도 저 값을 채워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파일을 "Import Profile"로 읽어와 배포하면 끝!

참고로, 대상 IIS 웹 서버가 Azure VM이라면 방법이 바뀌는데 이에 대해선 다음의 글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Azure 가상 머신에 Web Application을 배포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491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15/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67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18.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4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7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3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0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7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1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89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9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0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28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0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1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7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0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7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7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3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8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90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0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8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0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3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