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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 유형: 665. Windows - 재부팅 후 iSCSI 연결이 끊기는 문제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713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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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 재부팅 후 iSCSI 연결이 끊기는 문제

이상하군요, 예전에 iSCSI 구성 이후로,

Synology NAS를 Windows 10에서 iSCSI로 연결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967

한 번도 이런 적이 없었는데, 새로 설치한 컴퓨터에서는 다음과 같은 이벤트 로그가 남으면서 자꾸 iSCSI 연결이 끊깁니다.

Log Name:      System
Source:        iScsiPrt
Date:          2020-09-22 오전 1:02:03
Event ID:      1
Task Category: None
Level:         Error
Keywords:      Classic
User:          N/A
Computer:      TESTPC
Description:
Initiator failed to connect to the target. Target IP address and TCP Port number are given in dump data.

Log Name:      System
Source:        iScsiPrt
Date:          2020-09-22 오전 1:02:03
Event ID:      20
Task Category: None
Level:         Error
Keywords:      Classic
User:          N/A
Computer:      TESTPC
Description:
Connection to the target was lost. The initiator will attempt to retry the connection.

Log Name:      System
Source:        iScsiPrt
Date:          2020-09-22 오전 8:57:03
Event ID:      34
Task Category: None
Level:         Information
Keywords:      Classic
User:          N/A
Computer:      TESTPC
Description:
A connection to the target was lost, but Initiator successfully reconnected to the target. Dump data contains the target name.

"iSCSI Initiator Properties" 창에서 "Favorite Targets"에 등록된 것을 비롯해 현재의 iSCSI 대상 정보를 전부 삭제한 다음 다시 설정을 하는 것으로 해결을 하긴 했는데, 이거저거 많이 시도를 해본 탓에 꼭 그것만으로 해결된 것인지는 100%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참고로, 관련 문제를 검색하던 중에 다음의 글을 찾게 되었는데요,

Why do persistent iSCSI drives disappear after rebooting my system?
; https://kb.promise.com/thread/why-do-persistent-iscsi-drives-disappear-after-rebooting-my-system/

iscsicli 명령어라는 것이 있음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

C:\Windows\System32> iscsicli ListInitiators
Microsoft iSCSI Initiator Version 10.0 Build 19041

Initiators List:
    ROOT\ISCSIPRT\0000_0
The operation completed successfully.

C:\Windows\System32> iscsicli ListTargets
Microsoft iSCSI Initiator Version 10.0 Build 19041

Targets List:
    ...[생략]...
The operation completed successfully.

C:\Windows\System32> iscsicli ListPersistentTargets
Microsoft iSCSI Initiator Version 10.0 Build 19041

Total of 1 peristent targets
    Target Name           : ...[생략]...
    Address and Socket    : 192.168.100.50 5137
    Session Type          : Data
    Initiator Name        : ROOT\ISCSIPRT\0000_0
    Port Number           : <Any Port>
    Security Flags        : 0x0
    Version              : 0
    Information Specified: 0xe3
    Header Digest        : None
    Data Digest          : None
    Login Flags          : 0x8
    Authentication Type  : CHAP
    Username             : ...[생략]...
    Password             : <is established>

The operation completed successfully.

참고로, "Why do persistent iSCSI drives disappear after rebooting my system?" 글에서는 "iscsicli ReportPersistentDevices" 명령에서 드라이브 문자 없이 출력이 되는 경우 그런 유형의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C:\Windows\System32> iscsicli ReportPersistentDevices
"\?\storage#volume#1&19f7e59c&0&gptpartition{bea947b0-cc1f-4485-82bd-d207c3c7f608}#{53f5630d-b6bf-11d0-94f2-00a0c91efb8b}"

또한 (저 같은 경우에는 "iSCSI Initiator Properties" 창에서 직접 수작업으로 설정을 삭제했지만) 해당 글에서는 "iscsicli ClearPersistentDevices" 명령어로 삭제 후 다시 볼륨 등록을 하면 된다고 하며 정상적인 경우라면 "iscsicli ReportPersistentDevices" 명령어의 결과로 "Persistent Volumes"로 드라이브 문자가 나오면 된다고 합니다.

C:\Windows\System32> iscsicli ReportPersistentDevices
Microsoft iSCSI Initiator Version 10.0 Build 19041

Persistent Volumes
"I:\"

The operation completed successfully.

다음번에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iscsicli ClearPersistentDevices" 명령어로 다시 테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8/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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