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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9.0 - (3) 람다 메서드의 매개 변수 무시(Lambda discard parameters)

C# 9.0 - (1) 대상으로 형식화된 new 식(Target-typed new expressions)
; https://www.sysnet.pe.kr/2/0/12363

C# 9.0 - (2) localsinit 플래그 내보내기 무시(Suppress emitting localsinit flag)
; https://www.sysnet.pe.kr/2/0/12364

C# 9.0 - (3) 람다 메서드의 매개 변수 무시(Lambda discard parameters)
; https://www.sysnet.pe.kr/2/0/12365

C# 9.0 - (4) 원시 크기 정수(Native ints)
; https://www.sysnet.pe.kr/2/0/12366

C# 9.0 - (5) 로컬 함수에 특성 지정 가능(Attributes on local functions)
; https://www.sysnet.pe.kr/2/0/12372

C# 9.0 - (6) 함수 포인터(Function pointers)
; https://www.sysnet.pe.kr/2/0/12374

C# 9.0 - (7) 패턴 일치 개선 사항(Pattern matching enhancements)
; https://www.sysnet.pe.kr/2/0/12383

C# 9.0 - (8) 정적 익명 함수 (static anonymous functions)
; https://www.sysnet.pe.kr/2/0/12389

C# 9.0 - (9) 레코드 (Records)
; https://www.sysnet.pe.kr/2/0/12392

C# 9.0 - (10) 대상으로 형식화된 조건식(Target-typed conditional expressions)
; https://www.sysnet.pe.kr/2/0/12399

C# 9.0 - (11) 공변 반환 형식(Covariant return types)
; https://www.sysnet.pe.kr/2/0/12402

C# 9.0 - (12) foreach 루프에 대한 GetEnumerator 확장 메서드 지원(Extension GetEnumerator)
; https://www.sysnet.pe.kr/2/0/12403

C# 9.0 - (13) 모듈 이니셜라이저(Module initializers)
; https://www.sysnet.pe.kr/2/0/12404

C# 9.0 - (14) 부분 메서드에 대한 새로운 기능(New features for partial methods)
; https://www.sysnet.pe.kr/2/0/12405

C# 9.0 - (15) 최상위 문(Top-level statements)
; https://www.sysnet.pe.kr/2/0/12406

C# 9.0 - (16) 제약 조건이 없는 형식 매개변수 주석(Unconstrained type parameter annotations)
; https://www.sysnet.pe.kr/2/0/12423




람다(Lambda) 또는 익명(anonymous) 함수 정의 시, 기존에는 사용하지 않던 인자에 대해 1개까지는 생략 구문을 제공하는 듯했습니다.

{
    Func<int, int> func1 = (_) => 1;

    Func<int, int, int> func2 = (arg, _) => arg;

    Func<int, int, int, int> func3 = (_, arg1, arg2) => arg1;
    Func<int, int, int, int> func4 = (arg1, arg2, _) => arg1;
    Func<int, int, int, int> func5 = (arg1, _, arg2_) => arg1;
}

사실 엄밀히 말하면 변수 이름으로 "_" 밑줄이 허용되므로,

{
    int _ = 5;
    Console.WriteLine(_); // 출력 결과: 5
}

그냥 이름이 밑줄이었던 것이지, 생략 구문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_" 밑줄에 해당하는 변수를 2개 이상 사용하면 이름이 중복되므로 컴파일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컴파일 오류
{
    Func<int, int, int> func2 = (_, _) => 1;
    Func<int, int, int> func3 = delegate (_, _) { return 1; };
}

하지만, C# 9.0부터는 "_" 밑줄을 명시적인 discard 구문으로 해석하므로 2개 이상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
    Func<int, int, int> func2 = (_, _) => 1;
    Func<int, int, int, int> func3 = (_, _, _) => 1;
    Func<int, int, int, int> func4 = (int _, int _, int _) => 1;
    Func<int, int, int, int> func5 = delegate (int _, int _, int _) { return 1; };
}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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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2/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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