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142. Windows Embedded POSReady 7 설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32502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indows Embedded POSReady 7 설치

예전에, Windows 7 Thin PC를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Windows Thin PC 설치
; https://www.sysnet.pe.kr/2/0/1016

"Windows Embedded POSReady 7"이라는 버전도 이번에 MSDN 구독자 다운로드 센터에 평가판이 올라와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x86/x64 버전이 있는데 여기서는 x86 버전으로 선택했습니다.)

Windows Embedded POSReady 7 Evaluation (x86) - DVD (English) 
; https://msdn.microsoft.com/en-us/subscriptions/securedownloads/#FileId=48566

Embedded와 POS라는 단어를 봐서는 이것 역시 '경량' 윈도우가 아닐까 하는 예상이 되는데요. 그래도 ISO 파일의 크기는 크군요. ^^ 3GB가 넘으니.

일단, Hyper-V에 가상 머신으로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첫 화면은 타이틀을 제외하고는 Thin PC 운영체제에서처럼 역시 일반 윈도우 7 시작 화면과 거의 유사합니다. '한글' 선택도 가능한데요, 실제로 한글 입력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win7_pos_1.png

이어서, 곧바로 "Install now"를 선택하여 설치를 계속합니다.

win7_pos_2.png

라이선스 조건을 승락하고,

win7_pos_3.png

설치할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win7_pos_4.png

이후부터는, 파일 복사 등의 설치 작업을 계속하게 됩니다.

win7_pos_5.png




중간 설치 작업이 끝났으면 이제 사용자 계정 및 컴퓨터 이름을 입력받습니다.

win7_pos_6.png

이어서, 암호를 입력받은 후,

win7_pos_7.png

제품키를 입력받는 화면에서는, MSDN 구독자 다운로드 센터에 접속해서 키를 발급받아야만 입력할 수 있습니다.

win7_pos_8.png

자동 업데이트 유형을 선택하고,

win7_pos_9.png

시간 선택을 해줍니다.

win7_pos_10.png

마지막으로, 네트워크 유형을 선택해 주면 모든 설치 작업이 완료됩니다.

win7_pos_11.png




그래서, 실행해 보면... 역시나 "Windows Thin PC"처럼 "Windows Home Premium"에서도 제공되지 않는 "원격 데스크톱(RDP)" 접속과 Hyper-V의 "Integration Services" 기능이 제공되며, 최초 설치 후 디스크 점유 공간은 5GB 정도에 메모리는 400MB 가까이 됩니다. "Windows Thin PC"와 비교해 보면 오히려 조금 더 무거운 상태입니다.

win7_pos_12.png

그 외에도, "Windows Thin PC"에서와 마찬가지로 "Programs and Features"에는 기본적으로 "Microsoft POS for .NET 1.12"와 "Microsoft Visual C++ 2005 Redistributable"만 설치되어 있고, 또한 Hyper-V에서 RemoteFX를 적용하니 Aero 테마도 정상적으로 나왔습니다.

win7_pos_13.png

보시는 것처럼, IE 8 기본 설치에 .NET Framework은 3.5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Windows Thin PC"와 함께 이번에도 역시 "윈도우 7" 일반 PC와 거의 유사한 사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관련 업계에 있지 않는 한, 이렇게만 봐서는 POSReady 버전이나 Thin PC의 차이점을 잘 모르겠습니다. ^^

그나저나... 누가 보면, "Windows 7" 설치 과정인 줄 알겠군요.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5/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6-07-14 06시50분
[남후아빠] 고맙습니다. 정말 윈도우7 까는줄 알았네요.^^
[guest]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26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8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55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5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0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37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2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66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6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30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6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9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7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4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96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2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3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3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0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8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