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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 Framework: 307. .NET 4.0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ILMerge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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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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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 파일
 

.NET 4.0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ILMerge


ILMerge
; http://www.microsoft.com/download/en/details.aspx?id=17630

위의 다운로드 사이트에 가보면 왠지 ILMerge가 .NET 4.0을 위한 배려는 안 되어 있는 듯이 느껴집니다. 실제로, 최근에 Hyper-V를 제어하는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Hyper-V의 가상 머신을 C#으로 제어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35

제가 만든 .NET 4.0 프로그램(VMController.exe)과 codeplex에서 다운로드한 System.Management.HyperV.dll을 합치는 과정에서도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D:\VMController>ILMerge /out:Test.exe VMController.exe System.Management.HyperV.dll

An exception occurred during merging:
Unresolved assembly reference not allowed: System.Core.
   at System.Compiler.Ir2md.GetAssemblyRefIndex(AssemblyNode assembly)
   at System.Compiler.Ir2md.GetTypeRefIndex(TypeNode type)
   at System.Compiler.Ir2md.WriteTypeDefOrRefEncoded(BinaryWriter target, TypeNode type)
   at System.Compiler.Ir2md.WriteTypeSignature(BinaryWriter target, TypeNode type, Boolean instantiateGenericTypes)
   at System.Compiler.Ir2md.WriteTypeSignature(BinaryWriter target, TypeNode type, Boolean instantiateGenericTypes)
   at System.Compiler.Ir2md.GetBlobIndex(TypeNode type)
   at System.Compiler.Ir2md.GetTypeSpecIndex(TypeNode type)
   at System.Compiler.Ir2md.VisitReferencedType(TypeNode type)
   at System.Compiler.Ir2md.VisitClass(Class Class)
   at System.Compiler.Ir2md.VisitModule(Module module)
   at System.Compiler.Ir2md.SetupMetadataWriter(String debugSymbolsLocation)
   at System.Compiler.Ir2md.WritePE(Module module, String debugSymbolsLocation, BinaryWriter writer)
   at System.Compiler.Writer.WritePE(String location, Boolean writeDebugSymbols, Module module, Boolean delaySign, String keyFileName, String keyName)
   at System.Compiler.Writer.WritePE(CompilerParameters compilerParameters, Module module)
   at ILMerging.ILMerge.Merge()
   at ILMerging.ILMerge.Main(String[] args)

혹시나 싶어서, ILMerge 설치와 함께 제공되는 도움말 파일을 보니... ^^ 다행히 .NET 4.0에 대한 지원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2.21 SetTargetPlatform
public void SetTargetPlatform(string platform, string dir);
This method sets the .NET Framework for the target assembly to be the one specified by platform. Valid strings for the first argument are "v1", "v1.1", "v2", and "v4". The "v" is case insensitive and is also optional. This way ILMerge can be used to "cross-compile", i.e., it can run in one version of the framework and generate the target assembly so it will run under a different assembly. The second argument is the directory in which mscorlib.dll is to be found. Command line option: /targetplatform:version,platformdirectory


따라서, 만약 .NET 4.0 응용 프로그램을 ILMerge로 병합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버전 4를 명시해 주시면 됩니다. ^^

D:\VMController>ILMerge /targetplatform:v4 /out:Test.exe VMController.exe System.Management.HyperV.d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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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12/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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