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Studio - Build Events에 robocopy를 사용할때 "Invalid Parameter #1" 오류가 발행하는 경우

이상하군요, 단순하게 다음과 같이 빌드 이벤트를 만들었는데,

$(ProjectDir)postBuildScript.bat "$(TargetDir)" $(TargetName)

REM postBuildScript.bat
robocopy %1 d:\temp %2.*

exit 0

빌드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Error Invalid Parameter #1 : "E:\ConsoleApp1\bin\Debug" d:\temp ConsoleApp1.*"

원인은 지난 글에 쓴 것과 같은 이유인데,

robocopy - ERROR : No Destination Directory Specified.
; https://www.sysnet.pe.kr/2/0/12441

TargetDir이 넘겨주는 값이 "E:\ConsoleApp1\bin\Debug\"와 같이 마지막에 '\' 글자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류 메시지의 출력 결과가 이번에는 다릅니다.

Rebuild started...
1>------ Rebuild All started: Project: ConsoleApp1, Configuration: Debug Any CPU ------
1>  ConsoleApp1 -> E:\ConsoleApp1\bin\Debug\ConsoleApp1.dll
1>  AnyCPU "E:\ConsoleApp1\bin\Debug\" ConsoleApp1
1>  
1>  -------------------------------------------------------------------------------
1>     ROBOCOPY     ::     Robust File Copy for Windows                              
1>  -------------------------------------------------------------------------------
1>  
1>    Started : 03 12월 2020 오전 10:24:53
1>     Source - 
1>       Dest - 
1>  
1>      Files : 
1>    Options : /DCOPY:DA /COPY:DAT /R:1000000 /W:30 
1>  
1>  ------------------------------------------------------------------------------
1>  
1>EXEC : error : Invalid Parameter #1 : "E:\ConsoleApp1\bin\Debug" d:\temp ConsoleApp1.*""
1>  
1>         Simple Usage :: ROBOCOPY source destination /MIR
1>  
1>               source :: Source Directory (drive:\path or \\server\share\path).
1>          destination :: Destination Dir  (drive:\path or \\server\share\path).
1>                 /MIR :: Mirror a complete directory tree.
1>  
1>      For more usage information run ROBOCOPY /?
1>  
1>                                                            
1>  ****  /MIR can DELETE files as well as copy them !
1>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9\Enterprise\MSBuild\Current\Bin\Microsoft.Common.CurrentVersion.targets(5461,5): error MSB3073: The command "E:\ConsoleApp1\postBuildScript.bat  AnyCPU "E:\ConsoleApp1\bin\Debug\" ConsoleApp1
1>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9\Enterprise\MSBuild\Current\Bin\Microsoft.Common.CurrentVersion.targets(5461,5): error MSB3073: " exited with code -1.
========== Rebuild All: 0 succeeded, 1 failed, 0 skipped ==========

어쨌든, 이 원인을 고치려면 지난 글에 소개한 3가지 방법 중 하나를 써야 하는데,

$(ProjectDir)postBuildScript.bat "$(TargetDir)" $(TargetName)

TargetDir 경로에 공백이 포함되어 있다면 다음과 같이 마지막에 '\' 문자를 하나 더 추가한 후 겹따옴표로 감쌀 수 있습니다.

$(ProjectDir)postBuildScript.bat $(PlatformName) "$(TargetDir)\" $(TargetName)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4/2020]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2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87.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5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5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1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37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29.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66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7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30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6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9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7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4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2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39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36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0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8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