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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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program can't start because VCRUNTIME140.dll is missing from your computer. Try reinstalling the program to fix this problem.

Visual C++로 만든 프로그램을 다른 PC에 복사했을 때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면?

System Error
The program can't start because VCRUNTIME140.dll is missing from your computer. Try reinstalling the program to fix this problem. 

오류 메시지가 의미하는 그대로 해당 PC에 VCRUNTIME140.dll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다음의 파일을 다운로드해,

Visual C++ Redistributable for Visual Studio 2015
; https://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48145

문제가 발생하는 그 PC에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다음과 같이 오류가 발생한다면?

System Error
The program can't start because ucrtbased.dll is missing from your computer. Try reinstalling the program to fix this problem. 

System Error
The program can't start because VCRUNTIME140D.dll is missing from your computer. Try reinstalling the program to fix this problem. 

Visual C++로 그 프로그램을 (Release가 아닌) Debug 모드로 빌드했기 때문입니다. 현재 Debug 모드를 위한 DLL 재배포 모듈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을 Release 모드로 다시 빌드해 배포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디버깅 등의 목적으로 대상 PC에 디버그 모드로 빌드한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긴 한데요. 그런 경우에는 그냥 관련 DLL들을 모두 함께 복사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Visual Studio 2019의 경우 다음의 경로에 이러한 Debug CRT 모듈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x64 - VCRUNTIME140D.dll]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9\Enterprise\VC\Redist\MSVC\14.28.29325\debug_nonredist\x64\Microsoft.VC142.DebugCRT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9\Enterprise\VC\Redist\MSVC\14.29.30133\debug_nonredist\x64\Microsoft.VC142.DebugCRT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2022\Enterprise\VC\Redist\MSVC\14.42.34433\debug_nonredist\x64\Microsoft.VC143.DebugCRT

[x86 - VCRUNTIME140D.dll]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9\Enterprise\VC\Redist\MSVC\14.28.29325\debug_nonredist\x86\Microsoft.VC142.DebugCRT

[x64 - Windows 10 17763 UCRT]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bin\10.0.17763.0\x64\ucrt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bin\10.0.19041.0\x64\ucrt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bin\10.0.22000.0\x64\ucrt

[x86 - Windows 10 17763 UCRT]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bin\10.0.17763.0\x86\ucrt

에러가 나는 DLL들을 위의 경로(또는 그와 비슷한 경로)에서 찾아 대상 PC에 EXE와 같은 경로로 복사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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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23/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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