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Windows: 55. 윈도우 8 베타 설치 과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5366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윈도우 8 베타 설치 과정

지난 해 9월에 "윈도우 8 개발자 Preview"를 설치해 본 이후 ,

Windows 8 개발자 Preview를 사용해 보고...
; https://www.sysnet.pe.kr/2/0/1125

약 7개월 만에 윈도우 8 베타 버전이 나왔습니다. ^^

저도 다음의 공개된 링크에서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Windows 8 Consumer Preview ISO images
; http://windows.microsoft.com/en-US/windows-8/iso

English - 64-bit (x64)
; http://iso.esd.microsoft.com/WCPDL/BD1B8A49393E30CC9C4E5C88457D73E964F1F3B18/Windows8-ConsumerPreview-64bit-English.iso

터치 스크린이 되는 노트북에 설치해 보고 싶었으나, 터치는 차치하고라도 ^^; 여분의 컴퓨터가 없는 관계로 이번에도 역시 Hyper-V의 가상 머신으로 설치를 했습니다.

우선, 가상 머신에서 설치를 시도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마도 저 물고기가 예의 그 베타 물고기일 것입니다.

win8_beta_install_0.png

비록 영문 버전이긴 하지만 다국어 지원이 원래부터 잘 되어 있으므로 다음과 같이 "Korean"으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나중에 설치한 이후 한글 입력도 잘 됩니다.)

win8_beta_install_1.png

이제, ISO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았던 웹 페이지에 적힌 제품 키(DNJXJ-7XBW8-2378T-X22TX-BKG7J)를 입력하고,

win8_beta_install_2.png

라이선스 조건을 승낙한 후,

win8_beta_install_3.png

"Custom" 옵션으로 설치를 선택합니다.

win8_beta_install_4.png

제 경우에는 가상 머신이라서 20GB 하드에 설치를 합니다.

win8_beta_install_5.png

이렇게 해서 파일 복사까지 완료를 하면,

win8_beta_install_6.png

여기까지 1단계 설치 과정이 끝납니다. 이후 재부팅을 한 다음 2단계 설정으로 넘어가는데, 다음과 같이 컴퓨터 이름을 입력받는 화면으로 시작합니다. 여기서 부터 Metro 스타일의 UI가 적용되었군요. ^^

win8_beta_install_7.png

고급 설정을 하지 않게 제 경우에는 "Use express settings"로 선택을 했습니다.

win8_beta_install_8.png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는데요. 예전의 개발자 Preview 버전에서처럼 "윈도우 라이브" 계정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윈도우 라이브 계정이 있는 분은 그것을 입력하면 되고, 없는 분들은 새롭게 만든다 생각하고 자신이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win8_beta_install_9.png

만약 입력된 이메일 주소가 기존의 윈도우 라이브 주소라면 다음과 같이 암호를 입력받을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win8_beta_install_10.png

다음으로, 특이하게 휴대폰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암호를 재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를 수락하면 나중에 "Windows Live 계정 보안 확인"이라는 제목의 메일을 받게 됩니다. 그 메일 안에 '확인' 또는 '취소'에 대한 링크가 제공됩니다. 수락하게 되는 경우, 윈도우 라이브 계정의 휴대폰 속성에 전화번호가 들어갑니다.

win8_beta_install_11.png

2단계 초기화는 이것으로 끝입니다. 잠시 설정 단계를 거친 후 다음과 같이 동작하는 윈도우 8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설치하는 데 화면 캡처 뜨는 부가적인 작업이 있긴 했지만, 채 10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win8_beta_install_12.png

오늘은 이만 늦었으니 설치한 걸로 만족하고 ^^ 내일 좀 더 둘러봐야겠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2-03-10 06시42분
기존에는 보통 Embedded 버전을 꽤나 늦게 내놓았던 것 같은데, 이번에는 그 주기가 빨라진 것 같습니다. ^^

Microsoft Announces the Release of Windows Embedded Standard 8 Technology Preview
; http://www.codeguru.com/daily_news/article.php/429328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4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00.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5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6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1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4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4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6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7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3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73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1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8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7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2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4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31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7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7.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4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4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0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1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9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