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5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543. 애저듣보잡 - Github Workflow/Actions 소개
; https://www.sysnet.pe.kr/2/0/12541

개발 환경 구성: 545.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빌드시 snk 파일 다루는 방법 - Encrypted secrets
; https://www.sysnet.pe.kr/2/0/12546

개발 환경 구성: 546.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nuget 패키지 등록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548

개발 환경 구성: 547.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Visual Studio Marketplace 패키지 등록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552

개발 환경 구성: 623. Visual Studio 2022 빌드 환경을 위한 github Actions 설정
; https://www.sysnet.pe.kr/2/0/12904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nuget 패키지 등록하는 방법

물론 이에 대해서도 github marketplace에 등록된 action이 있으므로,

Publish NuGet
; https://github.com/marketplace/actions/publish-nuget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Use GitHub actions to publish NuGet packages
; https://lukelowrey.com/use-github-actions-to-publish-nuget-packages/

따라서, nuget에 등록하는데 사용하는 API key를 "Encrypted secrets"에 (이 글에서는 NUGET_API_KEY라는 이름으로) 등록한 후, 다음과 같은 식으로 사용하는 코드를 추가하면 됩니다.

- name: Publish NuGet
  id: pub_nuget
  uses: brandedoutcast/publish-nuget@v2.5.5
  with:
    PROJECT_FILE_PATH: ./XmlSrcGenerator/XmlSrcGenerator.csproj
    NUGET_KEY: ${{secrets.NUGET_API_KEY}}
    TAG_COMMIT: false
    INCLUDE_SYMBOLS: true

만약 이렇게 등록한 nupkg 파일을 github의 release에도 올리고 싶다면 "github repo의 Release 활성화 및 Actions를 이용한 자동화 방법" 글에서 소개했던 create_release 작업의 추가와 함께 아래와 같은 actions/upload-release-asset 작업이 필요합니다.

- name: Upload Nuget Release Asset
  id: upload-nuget-release-asset
  uses: actions/upload-release-asset@v1
  env:
    GITHUB_TOKEN: ${{ secrets.GITHUB_TOKEN }}
  with:
    upload_url: ${{ needs.create_release.outputs.upload_url }}
    asset_path: ${{ steps.pub_nuget.outputs.PACKAGE_PATH }}
    asset_name: ${{ steps.pub_nuget.outputs.PACKAGE_NAME }}
    asset_content_type: application/octet-stream

참고로, action의 "OUTPUTS" 변수들은 모두 대소문자 구분을 하기 때문에 반드시 문서를 확인하시고 정확히 일치하는 이름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위의 yml에서 outputs.package_path라고 쓰면 빈 문자열이 반환됩니다.)

마지막으로 위에서 설명한 내용의 실제 사용 예를 다음의 yml 파일에 적용했습니다.

XmlCodeGenerator/.github/workflows/git-releases.yml
; https://github.com/stjeong/XmlCodeGenerator/blob/master/.github/workflows/git-releases.yml




이미 같은 버전의 패키지가 nuget에 등록되어 있다면 actions/upload-release-asset 작업은 실패 없이 그냥 넘어가게 됩니다. 단지 이런 경우 output으로 출력하는 outputs.PACKAGE_PATH 값이 비어 있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상황이라면 nupkg 파일을 github releases에도 업로드하는 actions/upload-release-asset 작업을 수행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며 빌드 실패를 합니다.

Run actions/upload-release-asset@v1
  with:
    upload_url: https://uploads.github.com/repos/stjeong/XmlCodeGenerator/releases/39255023/assets{?name,label}
    asset_content_type: application/octet-stream
  env:
    SOLUTION_FILE_PATH: .
    BUILD_CONFIGURATION: Release
    GITHUB_TOKEN: ***
Error: Input required and not supplied: asset_path

만약 실패를 원하지 않는다면 if 조건을 추가해 upload-release-asset 작업을 생략하는 식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 name: Upload Nuget Release Asset
  if: steps.pub_nuget.outputs.PACKAGE_PATH != ''
  id: upload-nuget-release-asset
  uses: actions/upload-release-asset@v1
  ...[생략]...




기타 유의할 점이 하나 있다면, nuget api token의 만료가 보통 1년 단위이기 때문에 매해 secrets.NUGET_API_KEY를 갱신시켜줘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시고.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6/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8정성태7/20/20181977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0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0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1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1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283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29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6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3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085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82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59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57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09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16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65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46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90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28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26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41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195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06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07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91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52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