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5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543. 애저듣보잡 - Github Workflow/Actions 소개
; https://www.sysnet.pe.kr/2/0/12541

개발 환경 구성: 545.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빌드시 snk 파일 다루는 방법 - Encrypted secrets
; https://www.sysnet.pe.kr/2/0/12546

개발 환경 구성: 546.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nuget 패키지 등록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548

개발 환경 구성: 547.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Visual Studio Marketplace 패키지 등록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552

개발 환경 구성: 623. Visual Studio 2022 빌드 환경을 위한 github Actions 설정
; https://www.sysnet.pe.kr/2/0/12904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nuget 패키지 등록하는 방법

물론 이에 대해서도 github marketplace에 등록된 action이 있으므로,

Publish NuGet
; https://github.com/marketplace/actions/publish-nuget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Use GitHub actions to publish NuGet packages
; https://lukelowrey.com/use-github-actions-to-publish-nuget-packages/

따라서, nuget에 등록하는데 사용하는 API key를 "Encrypted secrets"에 (이 글에서는 NUGET_API_KEY라는 이름으로) 등록한 후, 다음과 같은 식으로 사용하는 코드를 추가하면 됩니다.

- name: Publish NuGet
  id: pub_nuget
  uses: brandedoutcast/publish-nuget@v2.5.5
  with:
    PROJECT_FILE_PATH: ./XmlSrcGenerator/XmlSrcGenerator.csproj
    NUGET_KEY: ${{secrets.NUGET_API_KEY}}
    TAG_COMMIT: false
    INCLUDE_SYMBOLS: true

만약 이렇게 등록한 nupkg 파일을 github의 release에도 올리고 싶다면 "github repo의 Release 활성화 및 Actions를 이용한 자동화 방법" 글에서 소개했던 create_release 작업의 추가와 함께 아래와 같은 actions/upload-release-asset 작업이 필요합니다.

- name: Upload Nuget Release Asset
  id: upload-nuget-release-asset
  uses: actions/upload-release-asset@v1
  env:
    GITHUB_TOKEN: ${{ secrets.GITHUB_TOKEN }}
  with:
    upload_url: ${{ needs.create_release.outputs.upload_url }}
    asset_path: ${{ steps.pub_nuget.outputs.PACKAGE_PATH }}
    asset_name: ${{ steps.pub_nuget.outputs.PACKAGE_NAME }}
    asset_content_type: application/octet-stream

참고로, action의 "OUTPUTS" 변수들은 모두 대소문자 구분을 하기 때문에 반드시 문서를 확인하시고 정확히 일치하는 이름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위의 yml에서 outputs.package_path라고 쓰면 빈 문자열이 반환됩니다.)

마지막으로 위에서 설명한 내용의 실제 사용 예를 다음의 yml 파일에 적용했습니다.

XmlCodeGenerator/.github/workflows/git-releases.yml
; https://github.com/stjeong/XmlCodeGenerator/blob/master/.github/workflows/git-releases.yml




이미 같은 버전의 패키지가 nuget에 등록되어 있다면 actions/upload-release-asset 작업은 실패 없이 그냥 넘어가게 됩니다. 단지 이런 경우 output으로 출력하는 outputs.PACKAGE_PATH 값이 비어 있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상황이라면 nupkg 파일을 github releases에도 업로드하는 actions/upload-release-asset 작업을 수행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며 빌드 실패를 합니다.

Run actions/upload-release-asset@v1
  with:
    upload_url: https://uploads.github.com/repos/stjeong/XmlCodeGenerator/releases/39255023/assets{?name,label}
    asset_content_type: application/octet-stream
  env:
    SOLUTION_FILE_PATH: .
    BUILD_CONFIGURATION: Release
    GITHUB_TOKEN: ***
Error: Input required and not supplied: asset_path

만약 실패를 원하지 않는다면 if 조건을 추가해 upload-release-asset 작업을 생략하는 식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 name: Upload Nuget Release Asset
  if: steps.pub_nuget.outputs.PACKAGE_PATH != ''
  id: upload-nuget-release-asset
  uses: actions/upload-release-asset@v1
  ...[생략]...




기타 유의할 점이 하나 있다면, nuget api token의 만료가 보통 1년 단위이기 때문에 매해 secrets.NUGET_API_KEY를 갱신시켜줘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시고.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6/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05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67.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1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30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9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26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1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52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5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1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40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7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63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0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88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29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1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9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5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9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2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24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7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