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C# 9 최상위 문에 STAThread 사용 아래와 같은 질문이 있군요, ^^ C# Top-level Statements WPF 실행 방법? ; https://forum.dotnetdev.kr/t/c-top-level-statements-wpf/799 결론 먼저 말하자면, 최상위 문(Top Level Statement)에서는, C# 9.0 - (15) 최상위 문(Top-level statements) ; https://www.sysnet.pe.kr/2/0/12406 자동 생성되는 <Main>$ 메서드에 대해 특성(Attribute)을 부여할 수 없습니다. (향후 지원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서 어쩔 수 없이 Thread에 Apartment를 직접 설정해 사용해야만 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이미 다음의 글 들에서 잘 다루고 있는데요, How to handle [STAThread] in C# 9 Using Top-Level Program.cs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64946371/how-to-handle-stathread-in-c-sharp-9-using-top-level-program-cs Set ApartmentState on a Task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6720496/set-apartmentstate-on-a-task using System; using System.Threading;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ystem.Windows; await StartSTATask(() => { Application app = new Application(); app.Startup += (s, e) => new Window().Show(); app.Run(); return 0; }); static Task<T> StartSTATask<T>(Func<T> func) { var tcs = new TaskCompletionSource<T>(); Thread thread = new Thread(() => { try { tcs.SetResult(func()); } catch (Exception e) { tcs.SetException(e); } }); thread.SetApartmentState(ApartmentState.STA); thread.Start(); return tcs.Task;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1055. C# - struct/class가 스택/힙에 할당되는 사례 정리[이전 글] 오류 유형: 713. XSD 파일을 포함한 프로젝트 - The type or namespace name 'TypedTableBase<>' does not exist in the namespace 'System.Data' [연관 글] 오류 유형: 714. error CS5001: Program does not contain a static 'Main' method suitable for an entry point [최초 등록일: 5/2/2021] [최종 수정일: 5/2/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1-10-05 10시19분 현재 이 글에 쓰인 방법 이외에, 그냥 단순하게 프로그램 초기에 다음과 같이 코딩하시면 됩니다.Thread.CurrentThread.SetApartmentState(ApartmentState.Unknown);Thread.CurrentThread.SetApartmentState(ApartmentState.STA);(확인은 안 했지만) 아마도 Unknown 옵션을 주는 경우 CoUninitialize를 호출하는 것이 아닐까... 예상해 봅니다. ^^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47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11643정성태8/6/201823327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111642정성태8/3/201821556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11641정성태8/3/201827013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111640정성태8/3/201823731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111639정성태8/2/201821375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11638정성태8/2/201819708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11637정성태8/1/20182422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111636정성태8/1/201831437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111635정성태8/1/20182026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3292.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663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955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3119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6275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5404.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719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1437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968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899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3685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309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277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2086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3437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314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