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1054. C# 9 최상위 문에 STAThread 사용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9176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C# 9 최상위 문에 STAThread 사용

아래와 같은 질문이 있군요, ^^

C# Top-level Statements WPF 실행 방법?
; https://forum.dotnetdev.kr/t/c-top-level-statements-wpf/799

결론 먼저 말하자면, 최상위 문(Top Level Statement)에서는,

C# 9.0 - (15) 최상위 문(Top-level statements)
; https://www.sysnet.pe.kr/2/0/12406

자동 생성되는 <Main>$ 메서드에 대해 특성(Attribute)을 부여할 수 없습니다. (향후 지원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서 어쩔 수 없이 Thread에 Apartment를 직접 설정해 사용해야만 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이미 다음의 글 들에서 잘 다루고 있는데요,

How to handle [STAThread] in C# 9 Using Top-Level Program.cs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64946371/how-to-handle-stathread-in-c-sharp-9-using-top-level-program-cs

Set ApartmentState on a Task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6720496/set-apartmentstate-on-a-task

using System;
using System.Threading;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ystem.Windows;

await StartSTATask(() =>
{
    Application app = new Application();
    app.Startup += (s, e) => new Window().Show();
    app.Run();

    return 0;
});

static Task<T> StartSTATask<T>(Func<T> func)
{
    var tcs = new TaskCompletionSource<T>();
    Thread thread = new Thread(() =>
    {
        try
        {
            tcs.SetResult(func());
        }
        catch (Exception e)
        {
            tcs.SetException(e);
        }
    });

    thread.SetApartmentState(ApartmentState.STA);
    thread.Start();
    return tcs.Task;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2/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1-10-05 10시19분
현재 이 글에 쓰인 방법 이외에, 그냥 단순하게 프로그램 초기에 다음과 같이 코딩하시면 됩니다.

Thread.CurrentThread.SetApartmentState(ApartmentState.Unknown);
Thread.CurrentThread.SetApartmentState(ApartmentState.STA);

(확인은 안 했지만) 아마도 Unknown 옵션을 주는 경우 CoUninitialize를 호출하는 것이 아닐까... 예상해 봅니다. ^^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0정성태7/22/201823789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32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931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58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701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103.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98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58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54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96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316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312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918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27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11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563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493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712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78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398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0017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886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119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377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67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61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