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C# 9 최상위 문에 STAThread 사용 아래와 같은 질문이 있군요, ^^ C# Top-level Statements WPF 실행 방법? ; https://forum.dotnetdev.kr/t/c-top-level-statements-wpf/799 결론 먼저 말하자면, 최상위 문(Top Level Statement)에서는, C# 9.0 - (15) 최상위 문(Top-level statements) ; https://www.sysnet.pe.kr/2/0/12406 자동 생성되는 <Main>$ 메서드에 대해 특성(Attribute)을 부여할 수 없습니다. (향후 지원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서 어쩔 수 없이 Thread에 Apartment를 직접 설정해 사용해야만 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이미 다음의 글 들에서 잘 다루고 있는데요, How to handle [STAThread] in C# 9 Using Top-Level Program.cs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64946371/how-to-handle-stathread-in-c-sharp-9-using-top-level-program-cs Set ApartmentState on a Task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6720496/set-apartmentstate-on-a-task using System; using System.Threading;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ystem.Windows; await StartSTATask(() => { Application app = new Application(); app.Startup += (s, e) => new Window().Show(); app.Run(); return 0; }); static Task<T> StartSTATask<T>(Func<T> func) { var tcs = new TaskCompletionSource<T>(); Thread thread = new Thread(() => { try { tcs.SetResult(func()); } catch (Exception e) { tcs.SetException(e); } }); thread.SetApartmentState(ApartmentState.STA); thread.Start(); return tcs.Task;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1055. C# - struct/class가 스택/힙에 할당되는 사례 정리[이전 글] 오류 유형: 713. XSD 파일을 포함한 프로젝트 - The type or namespace name 'TypedTableBase<>' does not exist in the namespace 'System.Data' [연관 글] 오류 유형: 714. error CS5001: Program does not contain a static 'Main' method suitable for an entry point [최초 등록일: 5/2/2021] [최종 수정일: 5/2/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1-10-05 10시19분 현재 이 글에 쓰인 방법 이외에, 그냥 단순하게 프로그램 초기에 다음과 같이 코딩하시면 됩니다.Thread.CurrentThread.SetApartmentState(ApartmentState.Unknown);Thread.CurrentThread.SetApartmentState(ApartmentState.STA);(확인은 안 했지만) 아마도 Unknown 옵션을 주는 경우 CoUninitialize를 호출하는 것이 아닐까... 예상해 봅니다. ^^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6정성태8/1/201830135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111635정성태8/1/20181883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1746.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5691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801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2995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5086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390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5703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013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8498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7728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2163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1538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165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19281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2549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160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18691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1944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880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316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541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1716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066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086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