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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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즈 글이 8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395. Azure Web App의 이벤트 로그를 확인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683

디버깅 기술: 124. .NET Core 웹 앱을 호스팅하는 Azure App Services의 프로세스 메모리 덤프 및 windbg 분석 개요
; https://www.sysnet.pe.kr/2/0/11839

Java: 21. Azure Web App Service에 배포된 Java 프로세스의 메모리 및 힙(Heap) 덤프 뜨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685

디버깅 기술: 180. Azure - Web App의 비정상 종료 시 남겨지는 로그 확인
; https://www.sysnet.pe.kr/2/0/12692

개발 환경 구성: 647. Azure - scale-out 상태의 App Service에서 특정 인스턴스에 요청을 보내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098

개발 환경 구성: 649. Azure - 비주얼 스튜디오를 이용한 AppService 원격 디버그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164

개발 환경 구성: 650. Azure - "scm" 프로세스와 엮인 서비스 모음
; https://www.sysnet.pe.kr/2/0/13165

개발 환경 구성: 737. Azure Web App에서 Scale-out으로 늘어난 리눅스 인스턴스에 SSH 접속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833




Azure - Web App의 비정상 종료 시 남겨지는 로그 확인

테스트하는 도중 (Web App에 영향을 주는 Site Extension 설치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프로세스가 crash 된다면 "D:\home\site\wwwroot" 경로에 남는 log 파일들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D:\home\site\wwwroot> dir /b
app.jar
hostingstart.html
hs_err_pid259296.log
replay_pid259296.log

이 중에서 hs_err_[...].log의 경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었는데요.

#
# There is insufficient memory for the Java Runtime Environment to continue.
# Native memory allocation (malloc) failed to allocate 32744 bytes for ChunkPool::allocate
# Possible reasons:
#   The system is out of physical RAM or swap space
#   The process is running with CompressedOops enabled, and the Java Heap may be blocking the growth of the native heap
# Possible solutions:
#   Reduce memory load on the system
#   Increase physical memory or swap space
#   Check if swap backing store is full
#   Decrease Java heap size (-Xmx/-Xms)
#   Decrease number of Java threads
#   Decrease Java thread stack sizes (-Xss)
#   Set larger code cache with -XX:ReservedCodeCacheSize=
#   JVM is running with Unscaled Compressed Oops mode in which the Java heap is
#     placed in the first 4GB address space. The Java Heap base address is the
#     maximum limit for the native heap growth. Please use -XX:HeapBaseMinAddress
#     to set the Java Heap base and to place the Java Heap above 4GB virtual address.
# This output file may be truncated or incomplete.
#
#  Out of Memory Error (allocation.cpp:272), pid=259296, tid=0x000000000003cdb0
#
# JRE version: OpenJDK Runtime Environment (Zulu 8.48.0.53-win64) (8.0_265-b11) (build 1.8.0_265-b11)
# Java VM: OpenJDK 64-Bit Server VM (25.265-b11 mixed mode windows-amd64 compressed oops)
# Failed to write core dump. 
#

...[생략]...

그렇습니다. (D1 공유 요금제의 열악한 환경 탓에) 메모리 부족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가 발생했던 것입니다. (원래는 hdmp 메모리 덤프도 남는 것이 정상인데, 디스크 공간도 부족하면 이것조차 남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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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30/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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