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574. Windows 11 (Insider Preview) 설치하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501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Windows 11 (Insider Preview) 설치하는 방법

우선, Windows 11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TPM 칩의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것은 다음의 글로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고.

Windows 11 설치를 가로막는 TPM 칩, 운이 좋다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https://www.sysnet.pe.kr/0/0/524

위의 글에 따라, 대체로 2017년 정도 이후에 구매한 PC라면 CPU 자체에서 fTPM 기능을 지원할 수 있으므로 바이오스 설정에 들어가 그 기능을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제 경우에는, Surface Pro 6에 설치할 텐데 이 노트북은 TPM을 내장하고 있고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 설정이 하나도 필요 없습니다.

자, 그다음은 윈도우의 "Settings" 메뉴로 들어가 "Windows Insider Program"에 가입하면 됩니다.

install_win_11_1.png

"Insider Program"은 일종의 Ealry adpater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다소 불안정한 버전의 윈도우 업데이트도 할 수 있기 때문에 테스트 용도의 컴퓨터가 아닌, 실제 업무에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이 프로그램에 가입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일단, Get Started 버튼을 누르면 어느 정도의 수준으로 "early adapter"를 할 것인지 묻는데요,

install_win_11_2.png

Windows 10의 개발 중인 기능을 업데이트하려면 "Beta Channel (Recommended)"를 가입하면 되겠지만, 우리는 Windows 11을 다운로드할 것이므로 "Dev Channel"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렇게 바꾸고, "Windows Update"에 가보면 아래와 같이 "Windows 11 Insider Preview 10.2.22000.51 (co_release)" 항목을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됩니다.

install_win_11_3.png

이후 다운로드를 완료하고 설치 단계까지 마치면 다음과 같이 Windows 11로의 테스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install_win_11_4.png

참고로, 설치 후 30GB가 넘는 공간을 점유하고 있는 C:\windows.old를 지우는 것을 잊지 마시고.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2정성태7/28/20182783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79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4985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6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999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8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6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1962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0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57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0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55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49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5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4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2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7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5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574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7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795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1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23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88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21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