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SharePoint - The super user account utilized by the cache is not configured.

경고는 아닌, 단순히 정보성 이벤트 로그인데요,

로그 이름:         Application
원본:            Microsoft-SharePoint Products-Web Content Management
날짜:            2021-07-18 오후 4:37:13
이벤트 ID:        7362
작업 범주:         Publishing Cache
수준:            정보
키워드:           
사용자:           TESTPC\TestUser
컴퓨터:           testpc.testad.com
설명:
Object Cache: The super user account utilized by the cache is not configured. This can increase the number of cache misses, which causes the page requests to consume unneccesary system resources.
 To configure the account use the following command 'stsadm -o setproperty -propertyname portalsuperuseraccount -propertyvalue account -url webappurl'. The account should be any account that has Full Control access to the SharePoint databases but is not an application pool account.
 Additional Data:
 Current default super user account: SHAREPOINT\system

메시지에도 나오지만, cache 옵션을 켜는 것이 성능상 이점이 있으므로 조언을 따르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따라서 다음의 명령어를,

stsadm -o setproperty -propertyname portalsuperuseraccount -propertyvalue "testad\testusr" -url http://testpc

"C:\Program Files\Common Files\microsoft shared\Web Server Extensions\16\BIN" 경로에서 관리자 권한의 명령행 창을 띄워 실행하면 됩니다. (또는, 시작 메뉴에 있는 "SharePoint 2019 Management Shell"을 관리자 권한으로 띄워도 됩니다.)

그런데 이상하군요, 명령어 실행 결과로 "Operation completed successfully."라는 메시지를 보여주지만, 정작 이벤트 로그에는 그와 동시에 다음과 같은 식의 (경고가 아닌) 정보 로그가 남습니다.

로그 이름:         Application
원본:            Microsoft-SharePoint Products-SharePoint Foundation
날짜:            2021-07-18 오후 4:37:14
이벤트 ID:        8363
작업 범주:         General
수준:            정보
키워드:           
사용자:           TESTPC\TestUser
컴퓨터:           testpc.testad.com
설명:
SPWebApplication updated. Process Name: [STSADM] Process ID: [0x15F4] Callstack:    at Microsoft.SharePoint.Administration.SPWebApplicationPropertyBagger.UpdateProperties(StringDictionary data)
   at Microsoft.SharePoint.StsAdmin.SPSetProperty.Run(StringDictionary keyValues)
   at Microsoft.SharePoint.StsAdmin.SPStsAdmin.RunOperation(SPGlobalAdmin globalAdmin, String strOperation, StringDictionary keyValues, SPParamCollection pars)
   at Microsoft.SharePoint.StsAdmin.SPStsAdmin.Main(String[] args)

어쨌든 이후로는 관련 이벤트 로그가 남지는 않습니다. (좀 찝찝하긴 하군요.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23/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69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50.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9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1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7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1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9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3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38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0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1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6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5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0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2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82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1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9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8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5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9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1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1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4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7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