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Python - ImportError: No module named pip._internal.cli.main 두 번째 이야기

전에 써 둔 것과는 달리,

Python - ImportError: No module named pip._internal.cli.main
; https://www.sysnet.pe.kr/2/0/12767

이번에는 virtualenv에서 발생한 것인데,

(myapp) testusr@TESTPC:~/pyenv$ pip
Traceback (most recent call last):
  File "/home/testusr/pyenv/myapp/bin/pip", line 5, in <module>
    from pip._internal.cli.main import main
ImportError: No module named pip._internal.cli.main

다음과 같이 python3 버전으로 잘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myapp) testusr@TESTPC:~/pyenv$ which pip
/home/testusr/pyenv/myapp/bin/pip

(myapp) testusr@TESTPC:~/pyenv$ cat /home/testusr/pyenv/myapp/bin/pip
#!/home/testusr/pyenv/myapp/bin/python3
# -*- coding: utf-8 -*-
import re
import sys
from pip._internal.cli.main import main
if __name__ == '__main__':
    sys.argv[0] = re.sub(r'(-script\.pyw|\.exe)?$', '', sys.argv[0])
    sys.exit(main())

아... 진짜 리눅스 환경은 왜 이렇게 친해질 수가 없는지... ^^;;;

암튼, 찾다 보니 python3의 출력이 좀 이상합니다.

(myapp) testusr@TESTPC:~/pyenv$ python3 -V
Python 2.7.18

왜 python3라는 이름을 갖고 있으면서 2.7.x 출력을 하게 되었는지... ^^; (그래요, 제가 뭔가 잘못한 것이 있을 것입니다.)

일단, vitualenv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 후,

$ pip uninstall virtualenv
$ pip install virtualenv

새롭게 가상 환경을 만들었더니,

~$ mkdir pyenv
~$ cd pyenv
~/pyenv$ virtualenv myapp
created virtual environment CPython3.8.10.final.0-64 in 346ms
  creator CPython3Posix(dest=/home/testusr/pyenv/myapp, clear=False, no_vcs_ignore=False, global=False)
  seeder FromAppData(download=False, pip=bundle, setuptools=bundle, wheel=bundle, via=copy, app_data_dir=/home/testusr/.local/share/virtualenv)
    added seed packages: pip==21.2.3, setuptools==57.4.0, wheel==0.37.0
  activators BashActivator,CShellActivator,FishActivator,PowerShellActivator,PythonActivator

출력에 CPython3.8.10.x으로 나온 것을 보아 뭔가 느낌이 좋습니다. ^^ 실제로 문제도 해결되었고.

~/pyenv$ source ./myapp/bin/activate
(myapp) testusr@TESTPC:~/pyenv$ python3 -V
Python 3.8.10
(myapp) testusr@TESTPC:~/pyenv$ python -V
Python 3.8.10

(myapp) testusr@TESTPC:~/pyenv$ pip install Django
Collecting Django
  Using cached Django-3.2.6-py3-none-any.whl (7.9 MB)
Collecting sqlparse>=0.2.2
  Using cached sqlparse-0.4.1-py3-none-any.whl (42 kB)
Collecting pytz
  Using cached pytz-2021.1-py2.py3-none-any.whl (510 kB)
Collecting asgiref<4,>=3.3.2
  Using cached asgiref-3.4.1-py3-none-any.whl (25 kB)
Installing collected packages: sqlparse, pytz, asgiref, Django
Successfully installed Django-3.2.6 asgiref-3.4.1 pytz-2021.1 sqlparse-0.4.1

(myapp) testusr@TESTPC:~/pyenv$ pip install uwsgi
Collecting uwsgi
  Using cached uWSGI-2.0.19.1-cp38-cp38-linux_x86_64.whl
Installing collected packages: uwsgi
Successfully installed uwsgi-2.0.19.1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11/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1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7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3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3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0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29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14.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5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6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1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4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8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6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9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15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9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5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9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2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2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7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