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9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2개 있습니다.)
스크립트: 21. 파이썬 - 윈도우 환경에서 개발한 Django 앱을 WSL 환경의 uwsgi를 이용해 실행
; https://www.sysnet.pe.kr/2/0/12772

스크립트: 22. 파이썬 - 윈도우 환경에서 개발한 Django 앱을 WSL 환경의 gunicorn을 이용해 실행
; https://www.sysnet.pe.kr/2/0/12775




파이썬 - 윈도우 환경에서 개발한 Django 앱을 WSL 환경의 gunicorn을 이용해 실행

사실 이번 글은 아래의 내용에서,

파이썬 - 윈도우 환경에서 개발한 Django 앱을 WSL 환경의 uwsgi를 이용해 실행
; https://www.sysnet.pe.kr/2/0/12772

uwsgi 대신 gunicorn으로 바꾸기만 하면 됩니다.

$ pip3 install gunicorn


/*
benoitc/gunicorn
; https://github.com/benoitc/gunicorn
*/

이후, 실행 시에는 간단하게 --bind 옵션과 함께,

  -b ADDRESS, --bind ADDRESS
                        The socket to bind. [['127.0.0.1:8000']]

다음과 같은 식으로 실행해 주면 됩니다.

gunicorn --bind 0.0.0.0:[port] [application_module]

/*
 --worker-class=gthread

pip install gevent
 --worker-class=gevent
*/

가령 지난 글의 myapp Django 응용 프로그램 구성이라면 이렇게 윈도우의 디렉터리에 있는 개발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 cd /mnt/d/pycharm/work/myapp
$ gunicorn --bind 0.0.0.0:18080 myapp.wsgi:application
[2021-08-12 10:19:56 +0900] [122] [INFO] Starting gunicorn 20.0.4
[2021-08-12 10:19:56 +0900] [122] [INFO] Listening at: http://0.0.0.0:18080 (122)
[2021-08-12 10:19:56 +0900] [122] [INFO] Using worker: sync
[2021-08-12 10:19:56 +0900] [124] [INFO] Booting worker with pid: 124
/mnt/d/pycharm/work/myapp




참고로, gunicorn 역시 uwsgi와 마찬가지로 윈도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재미있는 건, 그래도 "pip3 install gunicorn"으로 설치는 된다는 점인데, 하지만 실행해 보면 fcntl 모듈을 찾을 수 없다고 오류가 발생합니다.

C:\temp> gunicorn --bind 0.0.0.0:18080 myapp.wsgi:application
Traceback (most recent call last):
  File "c:\python37\lib\runpy.py", line 193, in _run_module_as_main
    "__main__", mod_spec)
  File "c:\python37\lib\runpy.py", line 85, in _run_code
    exec(code, run_globals)
  File "C:\Python37\Scripts\gunicorn.exe\__main__.py", line 4, in <module>
  File "c:\python37\lib\site-packages\gunicorn\app\wsgiapp.py", line 9, in <module>
    from gunicorn.app.base import Application
  File "c:\python37\lib\site-packages\gunicorn\app\base.py", line 11, in <module>
    from gunicorn import util
  File "c:\python37\lib\site-packages\gunicorn\util.py", line 8, in <module>
    import fcntl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fcntl'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9/24/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68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27.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53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92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4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05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79.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2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90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93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14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3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03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17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78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0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8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82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41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87.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0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0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1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4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