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5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543. 애저듣보잡 - Github Workflow/Actions 소개
; https://www.sysnet.pe.kr/2/0/12541

개발 환경 구성: 545.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빌드시 snk 파일 다루는 방법 - Encrypted secrets
; https://www.sysnet.pe.kr/2/0/12546

개발 환경 구성: 546.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nuget 패키지 등록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548

개발 환경 구성: 547.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Visual Studio Marketplace 패키지 등록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552

개발 환경 구성: 623. Visual Studio 2022 빌드 환경을 위한 github Actions 설정
; https://www.sysnet.pe.kr/2/0/12904




Visual Studio 2022 빌드 환경을 위한 github Actions 설정

github action을 설정해 두었던,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Visual Studio Marketplace 패키지 등록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552

프로젝트를 Visual Studio 2022로 마이그레이션한 후, commit을 했더니 이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VSSDK : error VSSDK1062: Schema validation error for 'D:\a\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obj\Release\extension.vsixmanifest'. The '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vsx-schema/2011:Assets' element is not declared. [D:\a\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csproj]


VSSDK : error VSSDK1062: Schema validation error for 'D:\a\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obj\Release\extension.vsixmanifest'. The element 'PackageManifest' in namespace '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vsx-schema/2011' has invalid child element 'InstallationTarget' in namespace '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vsx-schema/2011'. List of possible elements expected: 'Metadata, Installation, Dependencies, Assets, Prerequisites, Installer' in namespace '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vsx-schema/2011' as well as any element in namespace '##other'. [D:\a\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csproj]


어쩔 수 없습니다, 이렇게 되면 빌드 환경도 2022로 맞춰야 합니다. 다행히 방법이 매우 간단한데요,

GitHub Actions: Windows Server 2022 with Visual Studio 2022 is now generally available on GitHub-hosted runners
; https://github.blog/changelog/2021-11-16-github-actions-windows-server-2022-with-visual-studio-2022-is-now-generally-available-on-github-hosted-runners/

단지, "runs-on" 속성만 바꿔주면 되는 것입니다

  build:
    runs-on: windows-2022

일단, 해결은 했지만 좀 이해할 수가 없군요. ^^ 원래의 설정은 "runs-on: windows-latest"였는데, "latest"의 의미를 감안하면 당연히 2022가 적용이 되었어야 하는 거 아닐까요?!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8/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2-02-10 09시26분
"windows-latest"가 이제 기본으로 Windows Server 2022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GitHub Actions: Jobs running on `windows-latest` are now running on Windows Server 2022.
; https://github.blog/changelog/2022-01-11-github-actions-jobs-running-on-windows-latest-are-now-running-on-windows-server-2022/

(제가 글을 쓰고 불과 3일 후에 바뀌었군요. ^^)

2022에 설치된 소프트웨어 목록은 다음의 링크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rtual-environments/images/win/Windows2022-Readme.md
; https://github.com/actions/virtual-environments/blob/main/images/win/Windows2022-Readme.md

-------------------------------

Build .NET MAUI Apps with DevOps | .NET Conf 2023
; https://youtu.be/PattkMhmnzE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2정성태8/14/201820856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7095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20808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22127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3275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5581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9908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2987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6876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6127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3657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9340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6394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4673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2809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7527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396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331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7072.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900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290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3673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9054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874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9270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4008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