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시리즈 글이 5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543. 애저듣보잡 - Github Workflow/Actions 소개 ; https://www.sysnet.pe.kr/2/0/12541 개발 환경 구성: 545.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빌드시 snk 파일 다루는 방법 - Encrypted secrets ; https://www.sysnet.pe.kr/2/0/12546 개발 환경 구성: 546.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nuget 패키지 등록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548 개발 환경 구성: 547.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Visual Studio Marketplace 패키지 등록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552 개발 환경 구성: 623. Visual Studio 2022 빌드 환경을 위한 github Actions 설정 ; https://www.sysnet.pe.kr/2/0/12904 Visual Studio 2022 빌드 환경을 위한 github Actions 설정 github action을 설정해 두었던,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Visual Studio Marketplace 패키지 등록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552 프로젝트를 Visual Studio 2022로 마이그레이션한 후, commit을 했더니 이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VSSDK : error VSSDK1062: Schema validation error for 'D:\a\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obj\Release\extension.vsixmanifest'. The '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vsx-schema/2011:Assets' element is not declared. [D:\a\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csproj] VSSDK : error VSSDK1062: Schema validation error for 'D:\a\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obj\Release\extension.vsixmanifest'. The element 'PackageManifest' in namespace '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vsx-schema/2011' has invalid child element 'InstallationTarget' in namespace '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vsx-schema/2011'. List of possible elements expected: 'Metadata, Installation, Dependencies, Assets, Prerequisites, Installer' in namespace '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vsx-schema/2011' as well as any element in namespace '##other'. [D:\a\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csproj] 어쩔 수 없습니다, 이렇게 되면 빌드 환경도 2022로 맞춰야 합니다. 다행히 방법이 매우 간단한데요, GitHub Actions: Windows Server 2022 with Visual Studio 2022 is now generally available on GitHub-hosted runners ; https://github.blog/changelog/2021-11-16-github-actions-windows-server-2022-with-visual-studio-2022-is-now-generally-available-on-github-hosted-runners/ 단지, "runs-on" 속성만 바꿔주면 되는 것입니다 build: runs-on: windows-2022 일단, 해결은 했지만 좀 이해할 수가 없군요. ^^ 원래의 설정은 "runs-on: windows-latest"였는데, "latest"의 의미를 감안하면 당연히 2022가 적용이 되었어야 하는 거 아닐까요?!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오류 유형: 780.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Microsoft.VisualStudio.TextTemplating.VSHost.15.0, Version=16.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03f5f7f11d50a3a' or one of its dependencies.[이전 글] .NET Framework: 1130. C# - ELEMENT_TYPE_INTERNAL 유형의 사용 예 [최초 등록일: 1/8/2022] [최종 수정일: 1/8/2022]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2-02-10 09시26분 "windows-latest"가 이제 기본으로 Windows Server 2022로 바뀌었다고 합니다.GitHub Actions: Jobs running on `windows-latest` are now running on Windows Server 2022.; https://github.blog/changelog/2022-01-11-github-actions-jobs-running-on-windows-latest-are-now-running-on-windows-server-2022/(제가 글을 쓰고 불과 3일 후에 바뀌었군요. ^^)2022에 설치된 소프트웨어 목록은 다음의 링크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virtual-environments/images/win/Windows2022-Readme.md; https://github.com/actions/virtual-environments/blob/main/images/win/Windows2022-Readme.md-------------------------------Build .NET MAUI Apps with DevOps | .NET Conf 2023; https://youtu.be/PattkMhmnzE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1정성태7/23/20182265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5115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4529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2093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2153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20468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4917.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8150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500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284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309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2104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11609정성태7/15/201823616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11608정성태7/15/201826771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11607정성태7/14/20182714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1606정성태7/13/20182809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111605정성태7/13/201824708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111604정성태7/12/201823958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111603정성태7/12/201818275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111602정성태7/11/201819198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1정성태7/11/201822415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0정성태7/10/201821654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111599정성태7/10/201819684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111598정성태7/10/201822194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11597정성태7/10/201824736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11596정성태7/10/201821577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