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시리즈 글이 5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543. 애저듣보잡 - Github Workflow/Actions 소개 ; https://www.sysnet.pe.kr/2/0/12541 개발 환경 구성: 545.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빌드시 snk 파일 다루는 방법 - Encrypted secrets ; https://www.sysnet.pe.kr/2/0/12546 개발 환경 구성: 546.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nuget 패키지 등록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548 개발 환경 구성: 547.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Visual Studio Marketplace 패키지 등록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552 개발 환경 구성: 623. Visual Studio 2022 빌드 환경을 위한 github Actions 설정 ; https://www.sysnet.pe.kr/2/0/12904 Visual Studio 2022 빌드 환경을 위한 github Actions 설정 github action을 설정해 두었던,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Visual Studio Marketplace 패키지 등록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552 프로젝트를 Visual Studio 2022로 마이그레이션한 후, commit을 했더니 이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VSSDK : error VSSDK1062: Schema validation error for 'D:\a\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obj\Release\extension.vsixmanifest'. The '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vsx-schema/2011:Assets' element is not declared. [D:\a\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csproj] VSSDK : error VSSDK1062: Schema validation error for 'D:\a\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obj\Release\extension.vsixmanifest'. The element 'PackageManifest' in namespace '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vsx-schema/2011' has invalid child element 'InstallationTarget' in namespace '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vsx-schema/2011'. List of possible elements expected: 'Metadata, Installation, Dependencies, Assets, Prerequisites, Installer' in namespace '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vsx-schema/2011' as well as any element in namespace '##other'. [D:\a\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XmlCodeGenerator.csproj] 어쩔 수 없습니다, 이렇게 되면 빌드 환경도 2022로 맞춰야 합니다. 다행히 방법이 매우 간단한데요, GitHub Actions: Windows Server 2022 with Visual Studio 2022 is now generally available on GitHub-hosted runners ; https://github.blog/changelog/2021-11-16-github-actions-windows-server-2022-with-visual-studio-2022-is-now-generally-available-on-github-hosted-runners/ 단지, "runs-on" 속성만 바꿔주면 되는 것입니다 build: runs-on: windows-2022 일단, 해결은 했지만 좀 이해할 수가 없군요. ^^ 원래의 설정은 "runs-on: windows-latest"였는데, "latest"의 의미를 감안하면 당연히 2022가 적용이 되었어야 하는 거 아닐까요?!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오류 유형: 780.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Microsoft.VisualStudio.TextTemplating.VSHost.15.0, Version=16.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03f5f7f11d50a3a' or one of its dependencies.[이전 글] .NET Framework: 1130. C# - ELEMENT_TYPE_INTERNAL 유형의 사용 예 [최초 등록일: 1/8/2022] [최종 수정일: 1/8/2022]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2-02-10 09시26분 "windows-latest"가 이제 기본으로 Windows Server 2022로 바뀌었다고 합니다.GitHub Actions: Jobs running on `windows-latest` are now running on Windows Server 2022.; https://github.blog/changelog/2022-01-11-github-actions-jobs-running-on-windows-latest-are-now-running-on-windows-server-2022/(제가 글을 쓰고 불과 3일 후에 바뀌었군요. ^^)2022에 설치된 소프트웨어 목록은 다음의 링크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virtual-environments/images/win/Windows2022-Readme.md; https://github.com/actions/virtual-environments/blob/main/images/win/Windows2022-Readme.md-------------------------------Build .NET MAUI Apps with DevOps | .NET Conf 2023; https://youtu.be/PattkMhmnzE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18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1678.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5651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7950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29905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503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382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5663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006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8421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7657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208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147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1622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1923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249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153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1861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1939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8761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310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533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1633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059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0829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7383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