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NETSDK1045 The current .NET SDK does not support targeting .NET ...

msbuild로 솔루션 파일을 빌드했을 때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D:\temp> msbuild D:\temp\testapp\testapp.sln
Microsoft (R) Build Engine version 17.1.0+ae57d105c for .NET Framework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Building the projects in this solution one at a time. To enable parallel build, please add the "-m" switch.
Build started 2023-01-19 오후 2:51:20.
Project "D:\temp\testapp\testapp.sln" on node 1 (default targets).
ValidateSolutionConfiguration:
  Building solution configuration "Debug|Any CPU".
Project "D:\temp\testapp\testapp.sln" (1) is building "D:\temp\testapp\testapp\testapp.csproj" (2) on node 1 (default targets).
C:\Program Files\dotnet\sdk\6.0.200\Sdks\Microsoft.NET.Sdk\targets\Microsoft.NET.TargetFrameworkInference.targets(144,5): error NETSDK1045: The current .NET SDK does not support targeting .NET 7.0.  Either target .NET 6.0 or lower, or use a version of the .NET SDK that supports .NET 7.0. [D:\temp\testapp\testapp\testapp.csproj]
Done Building Project "D:\temp\testapp\testapp\testapp.csproj" (default targets) -- FAILED.

Done Building Project "D:\temp\testapp\testapp.sln" (default targets) -- FAILED.

Build FAILED.

자세히 보시면, msbuild가 선택한 닷넷 SDK 버전이 "C:\Program Files\dotnet\sdk\6.0.200"라고 나옵니다. 즉, 7.0 SDK가 설치되었는데도,

c:\temp> dotnet --list-sdks
6.0.200 [C:\Program Files\dotnet\sdk]
7.0.102 [C:\Program Files\dotnet\sdk]

c:\temp> where msbuild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2022\Enterprise\MSBuild\Current\Bin\amd64\MSBuild.exe

Visual Studio에 포함된 msbuild.exe는 6.0.200을 인식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실, 이에 대한 원인은, .NET 7 SDK를 설치하는 순간에 이미 알려주고 있습니다.

msbuild_with_net7_1.png

보는 바와 같이 2022 17.4 버전 이상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저것보다 낮으면,

msbuild_with_net7_2.png

NETSDK1045 오류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당연히 Visual Studio 2022를 최신 업데이트로 올리면 됩니다. 혹은, 그걸 원하지 않는다면 그냥 "dotnet.exe"를 이용해 곧바로 빌드해도 무방합니다.

c:\temp> dotnet build D:\temp\testapp\testapp.sln
MSBuild version 17.4.1+9a89d02ff for .NET
  Determining projects to restore...
  All projects are up-to-date for restore.
  testapp -> D:\temp\testapp\testapp\bin\Debug\net7.0-windows\testapp.dll

Build succeeded.
    0 Warning(s)
    0 Error(s)

참고로, 위의 msbuild 메시지에도 나오지만 버전 정보가 "17.4.1"이고, "NETSDK1045" 오류가 발생했을 때는 그 버전이 "17.1.0"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오류는 preview 버전을 사용할 때도 나올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2022 17.2 버전에서 C# 11 또는 .NET 7.0 preview 적용
; https://www.sysnet.pe.kr/2/0/13080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9/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43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0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5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6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19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4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4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6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8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34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7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1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8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2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42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3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7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7.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5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44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0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1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9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