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openssl로 만든 pfx 인증서를 Windows Server 2016 이하에서 등록 시 "The password you entered is incorrect" 오류 발생

예전에 설명했던,

openssl을 이용해 인트라넷 IIS 사이트의 SSL 인증서 생성
; https://www.sysnet.pe.kr/2/0/13236

방법에 따라 pfx를 생성 후,

openssl req -newkey rsa:2048 -nodes -keyout test_ca.key -x509 -days 3650 -out test_ca.crt

openssl genrsa -out win2008r2.key 2048

openssl req -key win2008r2.key -new -out win2008r2.csr -subj "/CN=win2008r2"

openssl x509 -req -days 3650 -in win2008r2.csr -CA win2008r2_ca.crt -CAkey win2008r2_ca.key -out win2008r2.crt -extfile win2008r2_ssl_conf.txt

openssl pkcs12 -export -out win2008r2.pfx -inkey win2008r2.key -in win2008r2.crt

그 파일을 Windows Server 2016 이하의 컴퓨터에서 등록하려고 했더니 다음과 같이,

openssl_legacy_1.png

Certificate Import Wizard
The password you entered is incorrect.

암호가 다르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검색해 보면,

"The password you entered is incorrect" when importing .pfx files to Windows certificate store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69343254/the-password-you-entered-is-incorrect-when-importing-pfx-files-to-windows-cer

OpenSSL 3.0부터 pfx 생성 시 개인키를 암호화하는 알고리즘이 AES256을 기본값으로 하지만, 정작 Windows 구 버전에서는 이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AES256을 의미하는지 모르겠지만 Windows Server 2008 R2에서도 지원하는 것으로 나오는데... 아마도 개인키 암호화에 대해 AES256을 사용해 해독하지 않는 것으로 이해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암튼, 위와 같은 문제로 인해 Windows Server 2016 이하의 버전을 위해 pfx 파일을 만드는 것이라면 "-legacy" 옵션을 사용해야 합니다.

openssl pkcs12 -legacy -export -out win2008r2_legacy.pfx -inkey win2008r2.key -in win2008r2.crt




참고로, 윈도우 버전의 openssl은 "-legacy" 옵션에 해당하는 기능을 "legacy.dll"에서 지원하므로 그것을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c:\temp> openssl pkcs12 -legacy -export -out win2008r2.pfx -inkey win2008r2.key -in win2008r2.crt
pkcs12: unable to load provider legacy
Hint: use -provider-path option or OPENSSL_MODULES environment variable.
2C540100:error:12800067:DSO support routines:win32_load:could not load the shared library:crypto\dso\dso_win32.c:108:filename(C:\git_clone\vcpkg\packages\openssl_x64-windows\bin\legacy.dll)
2C540100:error:12800067:DSO support routines:DSO_load:could not load the shared library:crypto\dso\dso_lib.c:152:
2C540100:error:07880025:common libcrypto routines:provider_init:reason(524325):crypto\provider_core.c:912:name=legacy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3/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2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8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55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5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08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37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2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66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6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30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6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9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7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4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2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39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3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0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8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