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16개 있습니다.)
.NET Framework: 112. How to Interop DISPPARAMS
; https://www.sysnet.pe.kr/2/0/617

.NET Framework: 137. C#에서 Union 구조체 다루기
; https://www.sysnet.pe.kr/2/0/728

.NET Framework: 141. Win32 Interop - 크기가 정해지지 않은 배열을 C++에서 C#으로 전달하는 경우
; https://www.sysnet.pe.kr/2/0/737

.NET Framework: 168. [in,out] 배열을 C#에서 C/C++로 넘기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810

.NET Framework: 169. [in, out] 배열을 C#에서 C/C++로 넘기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811

.NET Framework: 183. 구조체 포인터 인자에 대한 P/Invoke 정의
; https://www.sysnet.pe.kr/2/0/912

.NET Framework: 472. C/C++과 C# 사이의 메모리 할당/해제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784

.NET Framework: 620. C#에서 C/C++ 함수로 콜백 함수를 전달하는 예제 코드
; https://www.sysnet.pe.kr/2/0/11099

.NET Framework: 627. C++로 만든 DLL을 C#에서 사용하기
; https://www.sysnet.pe.kr/2/0/11111

.NET Framework: 686. C# - string 배열을 담은 구조체를 직렬화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319

.NET Framework: 757. 포인터 형 매개 변수를 갖는 C++ DLL의 함수를 C#에서 호출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533

.NET Framework: 978. C# - GUID 타입 전용의 UnmanagedType.LPStruct
; https://www.sysnet.pe.kr/2/0/12444

C/C++: 158. Visual C++ - IDL 구문 중 "unsigned long"을 인식하지 못하는 #import
; https://www.sysnet.pe.kr/2/0/13128

.NET Framework: 2058. [in,out] 배열을 C#에서 C/C++로 넘기는 방법 - 세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3141

.NET Framework: 2083. C# - C++과의 연동을 위한 구조체의 fixed 배열 필드 사용 (2)
; https://www.sysnet.pe.kr/2/0/13205

닷넷: 2152. Win32 Interop - C/C++ DLL로부터 이중 포인터 버퍼를 C#으로 받는 예제
; https://www.sysnet.pe.kr/2/0/13429




Win32 Interop - C/C++ DLL로부터 이중 포인터 버퍼를 C#으로 받는 예제

아래와 같은 질문이 있는데요,

C++의 double pointer를 C#에서 구현하는 방법이 잘 안됩니다.
; https://www.sysnet.pe.kr/3/0/5922

이런 경우, C#이 제대로 동작하고 있는지 확신이 없다면 간단한 C/C++ DLL 예제를 만들어 검증하는 단계를 거치면 됩니다.

코드도 매우 간단한데요, C/C++ 측은 다음과 같은 코드를 만들어 두고,

#include "stdafx.h"
#include "InteropWin32.h"

DWORD* g_pItem = nullptr;

INTEROPWIN32_API void fnInterop(DWORD** ppItem)
{
    if (g_pItem == nullptr)
    {
        g_pItem = new DWORD[10];

        for (int i = 0; i < 10; i++)
        {
            g_pItem[i] = i;
        }
    }

    *ppItem = g_pItem;
}

C# 측에서는 저 함수를 호출하는 코드를 이런 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namespace InteropTest
{
    class Program
    {
        // x86 대상인 경우, 기본 Win32 API의 호출 규약이 Cdecl이므로,
        // [DllImport("InteropWin32.dll", CallingConvention = CallingConvention.Cdecl)]

        // x64 대상인 경우, CallingConvention 필요 없음
        [DllImport("InteropWin32.dll")]
        public static extern void fnInterop(ref IntPtr data);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Ptr ptr = IntPtr.Zero;
            fnInterop1(ref ptr);

            int[] elems = new int[10];

            Marshal.Copy(ptr, elems, 0, 10);

            foreach (int elem in elems)
            {
                Console.Write($"{elem},"); // 출력 결과: 0,1,2,3,4,5,6,7,8,9,
            }
        }
    }
}

쉽죠?!!! ^^ 만약 "ref IntPtr"이 못 미덥다면 포인터 연산을 직접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namespace InteropTest
{
    unsafe class Program
    {
        [DllImport("InteropWin32.dll")]
        public static extern void fnInterop(int **ppItem);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p = null;
            fnInterop2(&p);

            for (int i = 0; i < 10; i ++)
            {
                Console.Write($"{p[i]},"); // 출력 결과: 0,1,2,3,4,5,6,7,8,9,
            }
        }
    }
}

이렇게 검증이 되었으니, 이제 질문자의 상황에서는 다른 요인으로 인한 문제가 있음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6/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1정성태7/23/20181223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15377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1398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2290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255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220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15970.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1786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13730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1323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1422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045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13167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17834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1808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1869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14189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13188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0632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0645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12684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1332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0932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12097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13996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12214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