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Windows: 62. 윈도우 서버 2012 - Hyper-V 서버 마이그레이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30472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윈도우 서버 2012 - Hyper-V 서버 마이그레이션

Hyper-V 서버가 설치된 윈도우 2008 R2를 마이그레이션할 때는 다음과 같은 유효성 검증 실패가 나왔습니다.

Before continuing, make sure the app vendors support your applications on Windows Server 2012. Follow their specific recommendations before and after Windows installs. To make sure your app is compatible and to download tools and documentation, go to http://go.microsoft.com/fwlink/?LinkId=243105

Important: If the software isn't compatible with Windows Server 2012 or if the app vendor doesn't support the app, uninstall it before you install Windows. If you don't uninstall the applications, your system won't be supported, the app might not work, and settings or other information might be lost.


Windows won't install unless each of these things is taken care of. Close Windows Setup, take care of each one, and then restart Windows Setup to continue.


Windows needs to be restarted so necessary changes to system files can be made before continuing.


Setup has detected one or more running virtual machines. Please shut down all virtual machines, and then restart the installation.

Setup has detected that at least one of Remote Desktop Session Host (RDSH), Remote Desktop Connection Broker (RDCB), Remote Desktop Virtualization Host (RDVH) and Remote Desktop Web Access (RDWA) role is installed. To upgrade your server, uninstall these components.


제 경우에 RemoteFX를 테스트하느라 RDVH가 설치되어 있는 상태였는데요.

RemoteFX - Windows 7 가상 머신에서 DirectX 9c 환경을 제공
; https://www.sysnet.pe.kr/2/0/999

관련해서 모두 내리고 진행을 해야만 했습니다. 또한, Hyper-V에서 호스팅 중인 모든 VM을 멈춰야 합니다. (이게 좀 크군요. ^^)

기본적으로, Hyper-V 서버의 마이그레이션은 위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참고로, 제 경우에 2가지 응용 프로그램으로 인해 유효성 검증이 실패했는데요.


위의 프로그램들 모두 예전에 삭제했던 것임에도 불구하고 유효성 검증이 실패해서 의아해했었는데요. 가만히 보니, '마이그레이션' 작업이 "Program Files"의 프로그램들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거기에 파일이 있다는 것만으로 저런 결과가 나왔던 것이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Program Files"에 있는 관련 폴더들까지 모두 삭제해 주면 됩니다.




2012 Hyper-V는 2008 R2의 Hyper-V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Integration Service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Hyper-V 서버의 2012 업그레이드 후에 가상 머신을 다시 시작하게 되면 "Action" 메뉴의 "Insert Integration Services Setup Disk" 메뉴를 이용하여 IS 프로그램도 업데이트 시켜주시면 됩니다. (강제사항은 아닙니다.)

별다른 것은 아니지만, 가상 머신의 IS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하기 이전에는 다음과 같은 Hyper-V의 가상 장치 하나가 경고에 걸리게 됩니다.

These devices might not work properly in Windows. We recommend updating the drivers for these devices before you continue.
System devices: Microsoft Emulated S3 Device Cap


말 그대로 경고에 불과하니, 그냥 진행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참고로, IS 프로그램을 2012 hyper-v의 것으로 업데이트 해준다고 해서 경고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냥 다음과 같이 바뀔 뿐입니다.

These devices might not work properly in Windows. We recommend updating the drivers for these devices before you continue.
Storage controllers: AGHRBO1U IDE Controller


역시 그냥 무시하면 됩니다.




참고로, 가상 머신의 경우에는 Hyper-V에서 호스팅 중이라면 "Snapshot"을 만들고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렇게 되면, 설령 마이그레이션에 실패했더라도 원복할 수 있으니 좀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Snapshot"을 남기기 전에 주의할 것이 있다면, 디스크 여유 공간이 16GB가 안된다면 Snapshot을 뜨기 전에 VHD 디스크를 미리 확장(expand)시켜 놓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Snapshot" 이후에는 디스크 용량 확장이 가능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08-22 03시22분
참고로, 현재 출시된 윈도우 10의 Hyper-V부터는 "integration services"를 담은 vmguest.iso 파일이 더 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 윈도우 업데이트로 해결한다고!

Hyper-V integration components are available through Windows Update
; https://docs.microsoft.com/en-us/virtualization/community/team-blog/2014/20141111-hyper-v-integration-components-are-available-through-windows-update

따라서, 이제 Hyper-V 올릴 때마다 일일이 수작업으로 Integration Service 업데이트할 필요가 없습니다.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15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76.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4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4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05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3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2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6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6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18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5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8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6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9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1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1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9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3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33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7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9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8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