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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ual Studio - Failed to launch debug adapter. Additional information may be available in the output window.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C# 콘솔 프로젝트를 생성 후, 디버깅을 "WSL"로 (launchSettings.json에) 맞춰 실행했더니,

Debug .NET Apps in WSL with Visual Studio
; https://learn.microsoft.com/en-us/visualstudio/debugger/debug-dotnet-core-in-wsl-2

{
  "profiles": {
    "ConsoleApp1": {
      "commandName": "Project"
    },
    "WSL": {
      "commandName": "WSL2",
      "distributionName": ""
    }
  }
}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One or more errors occurred.

Failed to launch debug adapter.  Additional information may be available in the output window.

The operation was canceled.

Output 창에는 메시지가 이렇게 나오는데요,

The program '' has exited with code 4294967295 (0xffffffff).

Output이 아닌, "WSL Debugging"으로 놓고 보면 이런 오류가 나옵니다.

Checking WSL configuration: Success
Checking HTTPs configuration: Success
Checking User Secrets configuration: Success
Checking .NET installation: Success
Checking Visual Studio debugger installation: Failure
Updating the Visual Studio debugger in the default WSL distribution failed.
Updating the Visual Studio debugger in the default WSL distribution failed.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일단 비주얼 스튜디오를 종료하고 재실행합니다. 그런 다음 다시 F5 키를 눌러 디버깅을 시도하면 (아마도) 마찬가지의 오류가 발생할 것입니다. 하지만, "WSL Debugging" 창을 보면 다음과 같이 디버거 설치를 진행하면서,

Checking WSL configuration: Success
Checking .NET installation: Success
Checking HTTPs configuration: Success
Checking User Secrets configuration: Success
Checking Visual Studio debugger installation: Success

성공 메시지가 나올 것입니다. 당연히 이후에는 잘 실행이 됩니다. 정리해 보면, "Checking Visual Studio debugger installation" 단계는 한번 시도해서 실패를 하게 되면 재시도를 안 하는 듯합니다. 따라서 재시도를 위해 비주얼 스튜디오를 다시 실행하면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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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4/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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