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Windows: 254. Windows - 기본 사용 중인 5357 포트 비활성화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9876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indows - 기본 사용 중인 5357 포트 비활성화는 방법

부득이, 사용해야 할 포트인 5357 포트가 이미 시스템에 의해 점유돼 있습니다.

C:\temp> netstat -ano | findstr 5357
  TCP    0.0.0.0:5357           0.0.0.0:0              LISTENING       4
  TCP    [::]:5357              [::]:0                 LISTENING       4

프로세스 ID가 4인 걸로 봐서, 아마도 Windows 시스템에 의해 등록된 포트일 텐데요, 실제로 excludedportrange로도 잡혀 있습니다.

C:\temp> netsh int ipv4 show excludedportrange protocol=tcp

Protocol tcp Port Exclusion Ranges

Start Port    End Port
----------    --------
        80          80
      5357        5357
...[생략]...

검색해 보면 다음의 글이 나오는데요,

Port 5357 TCP on Windows 7 professional 64 bit?
; https://superuser.com/questions/56781/port-5357-tcp-on-windows-7-professional-64-bit

아마도 저건 Windows 7에서는 되었을지 모르지만 현재의 Windows 11에서는 Public/Private 네트워크의 "Network discovery" 옵션과 관련이 없는 듯합니다. (설정해도 5357 포트는 여전히 사용됩니다.)

대신 다음의 글에 해법이 나오는데요,

Can I disable WSD (Web Services for Devices) on Server 2012/R2? How?
; https://serverfault.com/questions/589476/can-i-disable-wsd-web-services-for-devices-on-server-2012-r2-how

서비스 관리자에서 "Function Discovery Provider Host (서비스 이름: fdPHost)"를 중지시키면 됩니다.

The FDPHOST service hosts the Function Discovery (FD) network discovery providers. These FD providers supply network discovery services for the Simple Services Discovery Protocol (SSDP) and Web Services – Discovery (WS-D) protocol. Stopping or disabling the FDPHOST service will disable network discovery for these protocols when using FD. When this service is unavailable, network services using FD and relying on these discovery protocols will be unable to find network devices or resources.


기본값이 "Manual" startup 타입이라 아마도 재부팅하면 다시 올라올 텐데, 따라서 완전히 사용을 중지하고 싶다면 그 값마저 "Disabled"로 바꿔야 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30/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1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7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3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3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0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29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14.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5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6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1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4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8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6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9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15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9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5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9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2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2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7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