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979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10개 있습니다.)
VS.NET IDE: 60. Output 경로에 매크로 상수 사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688

개발 환경 구성: 91. MSBuild를 이용한 닷넷 응용프로그램의 플랫폼(x86/x64)별 빌드
; https://www.sysnet.pe.kr/2/0/963

개발 환경 구성: 93. MSBuild를 이용한 닷넷 응용프로그램의 다중 어셈블리 출력 빌드
; https://www.sysnet.pe.kr/2/0/965

개발 환경 구성: 102. MSBuild - DefineConstants에 다중 전처리 값 설정
; https://www.sysnet.pe.kr/2/0/988

개발 환경 구성: 115. MSBuild - x86/x64, .NET 2/4, debug/release 빌드에 대한 배치 처리
; https://www.sysnet.pe.kr/2/0/1017

개발 환경 구성: 372. MSBuild - 빌드 전/후, 배포 전/후 실행하고 싶은 Task 정의
; https://www.sysnet.pe.kr/2/0/11507

개발 환경 구성: 452. msbuild - csproj에 환경 변수 조건 사용
; https://www.sysnet.pe.kr/2/0/11985

개발 환경 구성: 580. msbuild의 Exec Task에 robocopy를 사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716

개발 환경 구성: 693. msbuild - .NET Core/5+ 프로젝트에서 resgen을 이용한 리소스 파일 생성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481

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 https://www.sysnet.pe.kr/2/0/13593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딱히 부작용이 없으면서도 설정해도 괜찮은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이 있었군요. ^^

Build acceleration
; https://github.com/dotnet/project-system/blob/main/docs/build-acceleration.md

Visual Studio - FastUpToDate warning
; https://bartwullems.blogspot.com/2024/07/visual-studio-fastuptodate-warning.html

최초 등장한 것은 17.5 버전이었는데,

Visual Studio Toolbox: Accelerate your builds of SDK-style .NET projects
; https://devblogs.microsoft.com/visualstudio/vs-toolbox-accelerate-your-builds-of-sdk-style-net-projects/

당시에는 "SDK-style .NET Project" 유형만 지원했고 이후 17.8에서 Non-SDK style 유형의 닷넷 프로젝트까지 확장했습니다.

Build Acceleration for Non-SDK style .NET Projects 
; https://devblogs.microsoft.com/visualstudio/visual-studio-2022-17-8-performance-enhancements/#Acceleration

단지, 일일이 프로젝트마다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을 설정하는 것이 귀찮을 수 있으니, Directory.Build.props 파일을 솔루션 단위로 추가해,

csproj의 내용을 공통 설정할 수 있는 Directory.Build.targets / Directory.Build.props 파일
; https://www.sysnet.pe.kr/2/0/12597

한 곳에서 관리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Project>
  <PropertyGroup>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true</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LangVersion>12</LangVersion>
  </PropertyGroup>
</Project>




참고로, "SDK style 프로젝트"와 "Non-SDK style 프로젝트"가 뭘까요? ^^ 간단하게 설명하면, 기존 닷넷 프레임워크 유형의 프로젝트를 생성했을 때 볼 수 있었던 csproj 템플릿이 "Non-SDK style"이고,

<?xml version="1.0" encoding="utf-8"?>
<Project DefaultTargets="Build" xmlns="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msbuild/2003" ToolsVersion="4.0">
  <PropertyGroup>
    ...[생략]...
  </PropertyGroup>
</Project>

새롭게 .NET Core/5+ 유형의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csproj 템플릿이,

<Project Sdk="Microsoft.NET.Sdk">

    ...[생략]...

</Project>

"SDK-style"입니다. (아마도 Project 노드에 속성으로 "Sdk"가 있어 그런 이름이 붙은 듯합니다.) 재미있게도, 기존의 Non-SDK 형식을 SDK 형식으로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

일례로, (신규 생성한) .NET Framework Console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

<?xml version="1.0" encoding="utf-8"?>
<Project ToolsVersion="15.0" xmlns="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msbuild/2003">
  <Import Project="$(MSBuildExtensionsPath)\$(MSBuildToolsVersion)\Microsoft.Common.props" Condition="Exists('$(MSBuildExtensionsPath)\$(MSBuildToolsVersion)\Microsoft.Common.props')" />
  ...[생략]...
  <Import Project="$(MSBuildToolsPath)\Microsoft.CSharp.targets" />
</Project>

그냥 내용을 싹 지우고 TargetFramework을 net48로 설정하는 식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48</TargetFramework>
        <ImplicitUsings>enable</ImplicitUsings>
        <Nullable>enable</Nullable>
        <GenerateAssemblyInfo>false</GenerateAssemblyInfo>
        <LangVersion>12</LangVersion>
    </PropertyGroup>

</Project>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8/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8정성태7/20/20181977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0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0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1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1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283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29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6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3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084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82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59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57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09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16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65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45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90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28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26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41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195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06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05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91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52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