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907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10개 있습니다.)
VS.NET IDE: 60. Output 경로에 매크로 상수 사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688

개발 환경 구성: 91. MSBuild를 이용한 닷넷 응용프로그램의 플랫폼(x86/x64)별 빌드
; https://www.sysnet.pe.kr/2/0/963

개발 환경 구성: 93. MSBuild를 이용한 닷넷 응용프로그램의 다중 어셈블리 출력 빌드
; https://www.sysnet.pe.kr/2/0/965

개발 환경 구성: 102. MSBuild - DefineConstants에 다중 전처리 값 설정
; https://www.sysnet.pe.kr/2/0/988

개발 환경 구성: 115. MSBuild - x86/x64, .NET 2/4, debug/release 빌드에 대한 배치 처리
; https://www.sysnet.pe.kr/2/0/1017

개발 환경 구성: 372. MSBuild - 빌드 전/후, 배포 전/후 실행하고 싶은 Task 정의
; https://www.sysnet.pe.kr/2/0/11507

개발 환경 구성: 452. msbuild - csproj에 환경 변수 조건 사용
; https://www.sysnet.pe.kr/2/0/11985

개발 환경 구성: 580. msbuild의 Exec Task에 robocopy를 사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716

개발 환경 구성: 693. msbuild - .NET Core/5+ 프로젝트에서 resgen을 이용한 리소스 파일 생성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481

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 https://www.sysnet.pe.kr/2/0/13593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딱히 부작용이 없으면서도 설정해도 괜찮은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이 있었군요. ^^

Build acceleration
; https://github.com/dotnet/project-system/blob/main/docs/build-acceleration.md

Visual Studio - FastUpToDate warning
; https://bartwullems.blogspot.com/2024/07/visual-studio-fastuptodate-warning.html

최초 등장한 것은 17.5 버전이었는데,

Visual Studio Toolbox: Accelerate your builds of SDK-style .NET projects
; https://devblogs.microsoft.com/visualstudio/vs-toolbox-accelerate-your-builds-of-sdk-style-net-projects/

당시에는 "SDK-style .NET Project" 유형만 지원했고 이후 17.8에서 Non-SDK style 유형의 닷넷 프로젝트까지 확장했습니다.

Build Acceleration for Non-SDK style .NET Projects 
; https://devblogs.microsoft.com/visualstudio/visual-studio-2022-17-8-performance-enhancements/#Acceleration

단지, 일일이 프로젝트마다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을 설정하는 것이 귀찮을 수 있으니, Directory.Build.props 파일을 솔루션 단위로 추가해,

csproj의 내용을 공통 설정할 수 있는 Directory.Build.targets / Directory.Build.props 파일
; https://www.sysnet.pe.kr/2/0/12597

한 곳에서 관리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Project>
  <PropertyGroup>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true</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LangVersion>12</LangVersion>
  </PropertyGroup>
</Project>




참고로, "SDK style 프로젝트"와 "Non-SDK style 프로젝트"가 뭘까요? ^^ 간단하게 설명하면, 기존 닷넷 프레임워크 유형의 프로젝트를 생성했을 때 볼 수 있었던 csproj 템플릿이 "Non-SDK style"이고,

<?xml version="1.0" encoding="utf-8"?>
<Project DefaultTargets="Build" xmlns="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msbuild/2003" ToolsVersion="4.0">
  <PropertyGroup>
    ...[생략]...
  </PropertyGroup>
</Project>

새롭게 .NET Core/5+ 유형의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csproj 템플릿이,

<Project Sdk="Microsoft.NET.Sdk">

    ...[생략]...

</Project>

"SDK-style"입니다. (아마도 Project 노드에 속성으로 "Sdk"가 있어 그런 이름이 붙은 듯합니다.) 재미있게도, 기존의 Non-SDK 형식을 SDK 형식으로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

일례로, (신규 생성한) .NET Framework Console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

<?xml version="1.0" encoding="utf-8"?>
<Project ToolsVersion="15.0" xmlns="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msbuild/2003">
  <Import Project="$(MSBuildExtensionsPath)\$(MSBuildToolsVersion)\Microsoft.Common.props" Condition="Exists('$(MSBuildExtensionsPath)\$(MSBuildToolsVersion)\Microsoft.Common.props')" />
  ...[생략]...
  <Import Project="$(MSBuildToolsPath)\Microsoft.CSharp.targets" />
</Project>

그냥 내용을 싹 지우고 TargetFramework을 net48로 설정하는 식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48</TargetFramework>
        <ImplicitUsings>enable</ImplicitUsings>
        <Nullable>enable</Nullable>
        <GenerateAssemblyInfo>false</GenerateAssemblyInfo>
        <LangVersion>12</LangVersion>
    </PropertyGroup>

</Project>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8/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69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50.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9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1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7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1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9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3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38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0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18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6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5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0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2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82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1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9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8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5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9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1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1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4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7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