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System.ArgumentException was unhandled - Message=[net_WebHeaderInvalidControlChars]

WebClient를 사용하는 경우 웹 서버의 응답을 캐시하는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이에 대해서는 예전에 다음의 글에서도 비슷하게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WCF REST 서비스 - 웹 브라우저 측 Ajax 호출 캐시
; https://www.sysnet.pe.kr/2/0/1049

이러한 캐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IfModifiedSince 헤더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WebClient wc = new WebClient();
wc.Headers[HttpRequestHeader.IfModifiedSince] = DateTime.UtcNow.ToString();

이 코드가 경우에 따라 다음과 같은 예외를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System.ArgumentException was unhandled
  Message=[net_WebHeaderInvalidControlChars]
Arguments:
Debugging resource strings are unavailable. Often the key and arguments provide sufficient information to diagnose the problem. See http://go.microsoft.com/fwlink/?linkid=106663&Version=4.7.60408.0&File=System.Net.dll&Key=net_WebHeaderInvalidControlChars 
Parameter name: name
  StackTrace:
       at System.Net.ValidationHelper.CheckBadWebHeaderChars(String name, Boolean isHeaderValue)
       at System.Net.WebHeaderCollection.set_Item(String name, String value)
       at System.Net.WebHeaderCollection.set_Item(HttpRequestHeader header, String value)
       at OfficeController.App.CallUrl(String url, DownloadStringCompletedEventHandler handler)
       at OfficeController.MainPage.btnConnectClicked(Object sender, RoutedEventArgs e)
       at OfficeController.MainPage..ctor()
       at System.Reflection.RuntimeConstructorInfo.InternalInvoke(RuntimeConstructorInfo rtci, BindingFlags invokeAttr, Binder binder, Object parameters, CultureInfo culture, Boolean isBinderDefault, Assembly caller, Boolean verifyAccess, StackCrawlMark& stackMark)
       at System.Reflection.RuntimeConstructorInfo.InternalInvoke(Object obj, BindingFlags invokeAttr, Binder binder, Object[] parameters, CultureInfo culture, StackCrawlMark& stackMark)
       at System.Activator.InternalCreateInstance(Type type, Boolean nonPublic, StackCrawlMark& stackMark)
       at System.Activator.CreateInstance(Type type)
       at System.Windows.Navigation.PageResourceContentLoader.BeginLoad_OnUIThread(AsyncCallback userCallback, PageResourceContentLoaderAsyncResult result)
       at System.Windows.Navigation.PageResourceContentLoader.<>c__DisplayClass4.<BeginLoad>b__0(Object args)
       at System.Reflection.RuntimeMethodInfo.InternalInvoke(RuntimeMethodInfo rtmi, Object obj, BindingFlags invokeAttr, Binder binder, Object parameters, CultureInfo culture, Boolean isBinderDefault, Assembly caller, Boolean verifyAccess, StackCrawlMark& stackMark)
       at System.Reflection.RuntimeMethodInfo.InternalInvoke(Object obj, BindingFlags invokeAttr, Binder binder, Object[] parameters, CultureInfo culture, StackCrawlMark& stackMark)
       at System.Reflection.MethodBase.Invoke(Object obj, Object[] parameters)
       at System.Delegate.DynamicInvokeOne(Object[] args)
       at System.MulticastDelegate.DynamicInvokeImpl(Object[] args)
       at System.Delegate.DynamicInvoke(Object[] args)
       at System.Windows.Threading.DispatcherOperation.Invoke()
       at System.Windows.Threading.Dispatcher.Dispatch(DispatcherPriority priority)
       at System.Windows.Threading.Dispatcher.OnInvoke(Object context)
       at System.Windows.Hosting.CallbackCookie.Invoke(Object[] args)
       at System.Windows.Hosting.DelegateWrapper.InternalInvoke(Object[] args)
       at System.Windows.RuntimeHost.ManagedHost.InvokeDelegate(IntPtr pHandle, Int32 nParamCount, ScriptParam[] pParams, ScriptParam& pResult)

CheckBadWebHeaderChars 메서드의 name 인자 값에 오류가 있다는 것인데요. 실제로 값을 조사해 보면 다음과 같이 전달되고 있었습니다.

2013-09-26 오전 12:18:31

즉, 한글로 된 값이 들어왔기 때문에 해석이 안되어 오류가 발생한 것입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변경해 주면 됩니다.

WebClient wc = new WebClient();
wc.Headers[HttpRequestHeader.IfModifiedSince] = DateTime.UtcNow.ToString(CultureInfo.InvariantCulture);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201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7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1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71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7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29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47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56.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76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9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4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83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32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51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3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40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8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5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41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7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20.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8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61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1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4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9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