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45. VS.NET 2005 IDE에서 Web App를 .NET 2.0 (x64) 머신에 배포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8593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NET 2.0 Web App에서는 기본적으로 (가상) Root 웹 사이트를 만들어서 개발하게 됩니다. 개발 후에는 "Publish Web Site"를 통해서 배포를 할 수 있는데, 이때 대상 컴퓨터를 "http://192.168.1.200"과 같이 지정하는 경우, "FrontPage Server Extension 2002"가 (대상)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FPSE2003는 Windows 2003 Server (x64) 버전에는 누락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무엇보다도 FPSE2003 for x64를 구해서 설치해야 하는데, 이는 아래의 웹 사이트에서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http://msdn.microsoft.com/library/default.asp?url=/library/en-us/dnservext02/fpse2002win.asp

위의 페이지에는 x86, x64 두 가지 버전에 대해서 FPSE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자... 문제는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
우선, FPSE2003(x64)는 x64 운영체제에서 설치된다는 점만 다를 뿐, 해당 운영 환경 자체는 여전히 32bit 모듈이라는 점입니다. 따라서, IIS의 AppPool 설정을 32bit emulation mode로 바꿔주어야 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URL을 참고합니다.

http://support.microsoft.com/kb/891314

우여곡절 끝에 위와 같이 해서 32bit 모드로 FPSE2003(x64)를 구동시켰으면, 이제 테스트를 해봅니다. VS.NET 2005에서 "Publish Web Site"를 통해서 정상적으로 배포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 이쯤에서 눈치채신 분이 계시겠지만... 그렇게 되면, Web Application은 32bit로 운영되게 됩니다. 작업관리자에서 "w3wp.exe"를 확인해 보면, "w3wp.exe*32"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x64 머신에서 FPSE2003 때문에 32bit 모드로 웹 애플리케이션이 운영된다는 것입니다.

.....................................

좀 멀리, 얘기가 돌아왔는데... 결론은, 배포의 편리함을 위해 FPSE2003(x64)를 굳이 설치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VS.NET 2005의 "Public Web Site"를 하실 때, 차라리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등을 통한 방식으로 배포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어쨌든, 다른 목적으로 반드시 FPSE2003(x64)를 설치해야 한다면, Enable32bitAppOnWin64="True"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IIS Metabase를 직접 수정해 주셔도 무방합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85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2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8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8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38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68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70.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90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103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6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9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4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51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4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46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1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68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6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1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77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3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40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7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3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4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400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