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윈도우 8 Store App - APPX1204 SignTool Error: An unexpected internal error has occurred

윈도우 8 앱을 개발하고 스토어에 등록하기 위해 Visual Studio에서 .appxupload 파일을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이 "Create App Packages..."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toreapp_sign_error_1.png

대개의 경우 .appxupload 파일이 잘 만들어지겠지만, 어찌된 일인지 제 컴퓨터에서는 다음과 같이 SignTool에서 APPX1204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1>------ Build started: Project: BBS, Configuration: Release Any CPU ------
1>  BBS -> D:\StoreApp\BBS\BBS\bin\Release\BBS.exe
1>  BBS -> D:\StoreApp\BBS\BBS\AppPackages\BBS_1.1.0.0_AnyCPU_Test\BBS_1.1.0.0_AnyCPU.appx
1>  BBS -> D:\StoreApp\BBS\BBS\AppPackages\BBS_1.1.0.0_AnyCPU_Test\BBS_1.1.0.0_AnyCPU.appxsym
1>C:\...\Microsoft.AppXPackage.Targets(1538,9): error APPX1204: Failed to sign 'D:\StoreApp\BBS\BBS\AppPackages\BBS_1.1.0.0_AnyCPU_Test\BBS_1.1.0.0_AnyCPU.appx'. SignTool Error: An unexpected internal error has occurred.
1>C:\...\v12.0\AppxPackage\Microsoft.AppXPackage.Targets(1538,9): error APPX1204: 
========== Build: 0 succeeded, 1 failed, 0 up-to-date, 0 skipped ==========
========== Package: 0 succeeded, 1 failed ===========

웹을 검색해 보면 다행히 문제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SignTool Error: An unexpected internal error has occurred.
; http://social.msdn.microsoft.com/Forums/windowsapps/en-US/f25939fb-c48c-4bd0-938e-6a0afbd2dca0/signtool-error-an-unexpected-internal-error-has-occurred?forum=toolsforwinapps

위의 가장 마지막 덧글을 보면 "this problem occured multibyte name my microsoft id."라고 나오는데요. 이로써 문제에 대한 원인은 파악되었지만 해결책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뒤늦게 "https://account.live.com" 사이트를 방문해서 한글 이름을 영문으로 바꿔보았지만 소용이 없더군요. ^^

그래도 방법은 있습니다. Junction을 이용해 한글 폴더를 영문 폴더로 중복시켜주면 됩니다. (그렇습니다. 아래의 글은 이 때문에 쓰여진 것입니다. ^^)

한글이 포함된 사용자 프로파일 경로 변경
; https://www.sysnet.pe.kr/2/0/1642

레지스트리까지 적절하게 변경해 주고 재시작을 한 다음 Visual Studio 2013에서 다시 "Create App Packages..." 메뉴를 실행했더니 이제는 ^^ 잘 되었습니다.

1>------ Build started: Project: BBS, Configuration: Release Any CPU ------
1>  BBS -> c:\users\SeongTae\SkyDrive\Project\StoreApp\BBS\BBS\bin\Release\BBS.exe
1>  BBS -> c:\users\SeongTae\SkyDrive\Project\StoreApp\BBS\BBS\AppPackages\BBS_1.1.0.20_AnyCPU.appxupload
1>  Your package has been successfully created.
========== Build: 1 succeeded, 0 failed, 0 up-to-date, 0 skipped ==========
A package has been successfully built for Release (Any CPU).
========== Package: 1 succeeded, 0 failed ===========

요즘 들어 드는 생각인데... 저도 참 ... 한 잔머리 하는 것 같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26/201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01-24 12시33분
[정한솔] 저는 이 방법으로 해결이 안됬고, 대신 영문으로만 이루어진 로컬 관리자 계정을 새로 만들어 프로젝트를 옮긴 뒤 거기서 패키징을 했더니 성공했습니다. 혹시 이 오류로 헤매고 있는 분이 계시다면 참고 바랍니다.
[guest]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1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8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5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5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0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34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2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6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6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24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58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9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72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3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9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2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9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3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33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83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