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윈도우 8 - 그림 암호를 이용해 로그인 시 지연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 아래와 같은 질문이 있었습니다. windows embedded 8.1 industry pro 라는 버전의 윈도우를 사용하고있는 사용자입니다. ; http://social.msdn.microsoft.com/Forums/ko-KR/c30a3765-bf0c-48fe-8df7-76344c1d24d2/windows-embedded-81-industry-pro-?forum=vistako 실은 ^^ 저도 이와 동일한 현상을 겪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위의 글을 읽기 전까지는 그냥 그러려니 했는데요. 갑자기 저 질문을 읽으면서... 왜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다지 불편하지는 않았었습니다. 거의 항상 '최대절전모드(hibernation)'로 부팅했기 때문인데, 이때는 그런 지연 현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웹 검색을 좀 해보았는데요. Windows 8: Huge delay after logging in ; http://blog.fabse.net/2013/01/17/windows-8-huge-delay-after-logging-in/ 위의 블로거는 "Windows Phone 8 emulator"와 함께 설치되는 가상 네트워크 장치를 지움으로써 해결했다고 합니다. 저도 물론, 해당 장치가 있었지만 제 경우에는 이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좀 더 검색해 보니, 다음의 글이 나오는데요. Delay between entering of PIN or Picture Password and the welcome symbol being displayed. ; http://answers.microsoft.com/en-us/windows/forum/windows8_1-performance/delay-between-entering-of-pin-or-picture-password/68b762f1-2035-498b-bffd-7b5e68a42911 제 경우에 위의 답변 중 3번 항목이 해결책이었습니다. Method 3: Check the status of the “Credential Manager” service and its dependency services from the “Services” Console. 실제로 서비스 관리자에 가서 보니, "Credential Manager" NT 서비스의 상태가 "Manual"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를 "자동(Automatic)"으로 변경해 주었는데, 이후로 그림 암호를 이용했을 때 대기하는 시간 없이 곧바로 로그인이 완료되었습니다. 대충, 생각해 보면... 아마도 '그림 암호'를 이용하는 경우 "Credential Manager" 서비스가 시작될 때까지 '인증'을 하지 못하고 대기하는 듯합니다. 이 때문에 "수동(Manual)"이었던 "Credential Manager"가 시작될 때까지 대기하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고! 그러고 보니, '최대절전모드'로부터 부팅 시에는 왜 그런 대기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는지 이해가 되는군요. 이미 "Credential Manager"가 시작 상태였기 때문에 곧바로 인증이 된 것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개발 환경 구성: 223. PowerShell로 Visual Studio 빌드 스크립트 작성[이전 글] .NET Framework: 443. 자바 8과 C#의 람다(Lambda) 지원에 대한 비교 [최초 등록일: 6/12/2014] [최종 수정일: 7/10/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0-09-21 11시32분 이상하군요, 오랜만에 설치한 윈도우 10에 그림 암호 기능을 아예 선택할 수가 없는 상태입니다. 이를 활성화하려면 secpol.msc를 통해 정책 변경을 해야 하는데, 자세한 사항은 다음의 글을 참고하세요.Windows 10 picture password not appearing on sign in screen; https://answers.microsoft.com/en-us/windows/forum/all/windows-10-picture-password-not-appearing-on-sign/489d17e0-865e-41d4-81d6-0f33e4d652a7--------------------------------------Why did Windows 7, for a few months, log on slower if you have a solid color background?; https://devblogs.microsoft.com/oldnewthing/20250428-00/?p=111121윈도우는 부팅 시 데스크탑 준비를 최대 30초까지 기다린다고 합니다. 달리 말하면 어느 특정 구성 요소의 준비가 안 된 경우 30초 대기를 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재미있게도 단색 배경을 선택한 경우 wall paper 완료를 알리는 코드가 생략돼 그런 현상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또한 "Hide desktop icons" 그룹 정책을 적용한 경우에도 유사한 30초 대기 문제가 동일한 사유로 인해 발생했다고.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3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1696.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565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7961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29916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504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3835.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566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0074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8431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766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210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1484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1626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250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153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18629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19402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876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310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534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1640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0601Windows: 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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