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S.NET IDE: 33.1. Enable rapid-fail protection 상황 재현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0705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부모글 보이기/감추기

이미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IIS는 문제 있는 작업자 프로세스가 무한정 recycling이 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바로 그 기능이 "오류 급증 시 보호 기능 사용" 인 것이죠.

5분(기본값) 안에 작업자 프로세스가 한계상황에 직면하여 5번(기본값) recycling이 되었다면 문제가 있는 프로세스라고 판단하는 것입니다.

거의 그런 상황을 내는 응용 프로그램이 만들어질리는 없을 거라 보이지만. ^^

재미있게 한번 재현을 해본다면.

1. Web Application을 제작.
2. 테스트 WebForm1.aspx를 만들고, 코딩은 할 필요 없음.
3. http://localhost/WebApp/WebForm1.aspx라고 IE로 네비게이션.
4. 작업 관리자에서 w3wp.exe를 강제 종료.
5. 위의 3번과 4번 작업을 5분 안에 5번 만 반복합니다.
6. 이제 http://localhost/WebApp/WebForm1.aspx로 네비게이션을 하려고 하면, 응답이 바로 떨어집니다. "Service Unavailable"이라고 대문짝만하게. 이후로, 아무리(무한정 기다려 본적은 없음) 기다려도 해당 AppPool은 IIS로부터 완전히 격리가 되어 활동하지 않게 됩니다. 다시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는, IIS를 재시작 시켜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가끔 "작업자 프로세스" 자체에 대한 테스트 때문에 일부러 "작업관리자"를 통해서 w3wp.exe를 죽이는 데요. 그런 경우 가끔 "Service Unavailable" 상황까지 가게 됩니다. ^^; 이럴 땐.... IIS reset의 귀찮음이 싫은 분이시라면, Enable rapid-fail protection 옵션을 끄고 테스트 하시면 됩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1/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55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06.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6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6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22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4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4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7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8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35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7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2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9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4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3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8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6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4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04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3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93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