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 - 윈도우에서 dropbox 동기화 폴더 경로 및 종료하는 방법

동기화 경로를 알기 위해서는 우선, 드롭박스 응용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를 알아내야 하는데요. 이것은 레지스트리에 등록되어 있으므로 간단하게 읽어낼 수 있습니다.

using (RegistryKey regKey = Registry.CurrentUser.OpenSubKey(@"Software\Dropbox"))
{
    string binPath = regKey.GetValue("InstallPath") as string;
	// binPath == C:\Users\[계정명]\AppData\Roaming\Dropbox\bin

    string parentPath = Path.GetDirectoryName(binPath);
	// parentPath == C:\Users\[계정명]\AppData\Roaming\Dropbox
}

그리고, dropbox가 동기화를 해주는 폴더는 위에서 구한 경로(C:\Users\[계정명]\AppData\Roaming\Dropbox)에 info.json이라는 JSON 형식의 파일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대략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personal": {"path": "c:\\dropbox\\syncfolder", "host": 2514383810}}

따라서, "Newtonsoft.Json" 같은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해석해서 path 값을 구하면 됩니다.

string infoJsonFilePath = Path.Combine(parentPath, "info.json");
    // infoJsonFilePath == C:\Users\[계정명]\AppData\Roaming\Dropbox\info.json

string jsonText = File.ReadAllText(infoJsonFilePath);

JObject dropBox = JObject.Parse(jsonText);
JToken personal = dropBox["personal"];
string path = personal.SelectToken("path").ToString();
    // path == D:\\dropbox\\syncfolder




dropbox를 우아하게(gracefully) 종료하는 공식적인 방법은 소개되어 있지 않습니다. 단지, 제가 dropbox.exe에 무작위 인자를 주다 보니 "/kill" 옵션이 그런 역할을 했습니다.

dropbox.exe /kill

(물론, 공식적으로 발표된 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개발사 측에 의해 임의로 언제든 바뀔 수 있습니다.)

다시 실행하는 방법은 아무 인자 없이 dropbox.exe를 실행하면 됩니다. 참고로, dropbox.exe의 경우 Run 레지스트리에는 /systemstartup 인자를 주고 있습니다.

dropbox.exe /systemstartup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3/201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0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72.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2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3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99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28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14.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5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6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14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43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7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64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1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9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1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9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5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9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26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2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7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