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60.1. asmx 테스트 페이지를 보여주고 싶지 않을 때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9665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부모글 보이기/감추기


보안을 모두 풀어달라는 고객이 있는가 하면, 때로는 최대한 막아달라는 고객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http://..../orderservice.asmx" 라고 입력했을 때 나오는 아래와 같은 도움말 페이지도 나오지 않도록 해달라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localhost 로부터 요청한 경우

asp.net이 제공하는 기존 동작에 대한 변경을 가하고 싶다면, 아래의 순서로 해주시면 됩니다.

1. 우선, 환경설정에서 제공해 주는 지 알아본다.
web.config (machine.config도 포함)을 이용한 환경설정에서 해당 기능을 제공해 주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2. 환경설정에서 제공해 주지 않는 다면, 입력 및 출력 스트림에 대해서 Request/Response 이벤트에서 제어해 줍니다.

일단, 이번의 asmx 도움말 페이지는 위의 1번에 해당하는 운 좋은 경우라고 볼 수 있겠지요. ^^

방법은 "webServices" 요소에 있는 "wsdlHelpGenerator" 요소를 변경함으로써 가능합니다.
<webServices>
<wsdlHelpGenerator href="DefaultWsdlHelpGenerator.aspx"/>
</webServices>

기본값에 해당하는 DefaultWsdlHelpGenerator.aspx 파일은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1.1.4322\CONFIG" 폴더에 있습니다. 접근할 수 없다는 aspx 페이지를 하나 만들어서 href 경로에 설정하셔도 되고, 아니면 DefaultWsdlHelpGenerator.aspx 파일의 내용을 적절하게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에는 제가 임의로 변경한 사항이 업데이트 된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변경된 DefaultWsdlHelpGenerator.aspx 실행 화면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4/2006]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85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2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8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8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38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68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70.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90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103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6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9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4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51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4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46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1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68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6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1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77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3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40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7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3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4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400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