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6. [VC++ 컴파일] already defined in ntdll.lib(ntdll.dll)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30396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솔직히 이 현상을 재미있다고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최근에, 제가 "Windows 구조와 원리 그리고 Codes"라는 책을 읽고 있습니다.
거기 나온 예제를 컴파일 해보려고 했는데요.

참고로, 그 책의 소스는 아래 게시판에 "2번" 게시물로 등록되어져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andyjung.cafe?iframe_url=/ArticleList.nhn%3Fclubid=11534822%26menuid=8%26boardtype=L%26page=

압축 파일을 풀면 "Windows_Codes" 폴더 밑으로, "ListHandles"라는 폴더가 보입니다.
제가 컴파일한 예제는 그 프로젝트입니다.

그 프로젝트를 컴파일하려면 ntdll.lib 파일이 필요한데, 이 파일은 SDK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NT DDK를 다운로드/설치해야만 합니다. (DDK는 MSDN Subscriber에 가입된 경우에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설치 후, lib 폴더를 VS.NET 2005의 "Options" 메뉴를 통해서 등록해 두어야 합니다.

어쨌든, 우여곡절 끝에 환경 구성을 한 다음.

제 컴파일 환경은 VS.NET 2005의 VC++ 8.0입니다. 그 예제는 dsw로 되어 있어서, 더블 클릭을 하게 되면 VS.NET 2005는 우선 프로젝트 변환을 하겠다고 합니다.

정상적으로 변환된 후, 컴파일을 시도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Linking...
LIBCMTD.lib(strtol.obj) : error LNK2005: _strtoul already defined in ntdll.lib(ntdll.dll)
.\Debug/ListHandles.exe : fatal error LNK1169: one or more multiply defined symbols found
Build log was saved at "file://d:\Snippet\BookCode\Windows_Codes\ListHandles\Debug\BuildLog.htm"
ListHandles - 2 error(s), 0 warning(s)
========== Build: 0 succeeded, 1 failed, 0 up-to-date, 0 skipped ==========

자, 이제 프로젝트 설정에서 "Use of MFC" 옵션을 기존의 "Use Standard Windows Libraries"에서 "Use MFC in a Shared DLL"로 바꿔주고 컴파일을 합니다.

프로젝트 설정

이번엔 다음과 같이 오류가 발생합니다.

------ Build started: Project: ListHandles, Configuration: Debug Win32 ------
Linking...
ListHandles.obj : error LNK2019: unresolved external symbol __imp__AdjustTokenPrivileges@24 referenced in function "int __cdecl EnablePrivilege(char const *)" (?EnablePrivilege@@YAHPBD@Z)
ListHandles.obj : error LNK2019: unresolved external symbol __imp__OpenProcessToken@12 referenced in function "int __cdecl EnablePrivilege(char const *)" (?EnablePrivilege@@YAHPBD@Z)
ListHandles.obj : error LNK2019: unresolved external symbol __imp__LookupPrivilegeValueA@12 referenced in function "int __cdecl EnablePrivilege(char const *)" (?EnablePrivilege@@YAHPBD@Z)
.\Debug/ListHandles.exe : fatal error LNK1120: 3 unresolved externals
Build log was saved at "file://d:\Snippet\BookCode\Windows_Codes\ListHandles\Debug\BuildLog.htm"
ListHandles - 4 error(s), 0 warning(s)
========== Build: 0 succeeded, 1 failed, 0 up-to-date, 0 skipped ==========

자... ^^; 이제 다시 "Use MFC in a Shared DLL" 옵션을 원래의 "Use Standard Windows Libraries"으로 돌려놓습니다. 참, 재미있게도... 이젠 정상적으로 프로젝트가 컴파일되어집니다.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2/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3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89.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5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5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1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38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3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67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7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30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6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0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7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6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2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39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3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0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8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