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Team Foundation Server: 5. 인터넷으로 Team Server 접근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9896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환경 : Single Server로 구성된 Team Foundation Server
Build Machine도 TFS가 설치된 서버에 구성


Team Foundation Server는 "소스 관리" 차원에서도 기존의 "SourceSafe"에 비해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Team Explorer에 Team Server를 등록/관리 하는 것이 HTTP를 통해서 가능하고 - 즉 인트라넷 뿐만 아니라 외부 인터넷에서도 접근 - 그와 함께 "Source Control"로부터 솔루션을 가져오거나 체크인/체크아웃 하는 것도 외부 인터넷에서 쉽게 HTTP를 통해서 관리가 가능합니다. (VSS 2005에서는 HTTP 지원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Team Foundation Server를 설치한 PC에는 TFS에 대한 모든 제어를 할 수 있는 WebService가 제공되어집니다.

TFS IIS 구성

Team Explorer는 이렇게 제공되는 TFS 웹 서비스에 대한 "하나의 소비자(Consumer)"일 뿐입니다. 따라서, 해당 TFS를 등록하는 방법은 - 보통 MachineName으로 설정하고 있겠지만, 공인 IP 또는 DNS만 있다면 다음과 같이 직접 DNS를 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TFS IIS 구성

이렇게 등록하면, 외부 인터넷에서 해당 TFS의 Source Control로부터 솔루션을 가져온다든지 하는 작업까지도 가능합니다. (저처럼, 어느 곳에서나 회사의 TFS를 접속해야 할 필요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이와 같이 등록된 경우 Team Build를 수행할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물론, 로컬 빌드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Team Build를 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빌드 오류

TF42053: The build machine is not configured to build for server 
https://www.sysnet.pe.kr:8080/. The build machine is configured for one Team Foundation
Server only. To change the Team Foundation Server for the build machine, update the
AllowedTeamServer key in the configuration file for TFSBuildService.exe and restart the service.

오류 메시지는 제법 친절합니다. 말 그대로 TFSBuildService.exe의 설정 파일을 바꿔야 한다는 것인데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TFS 서버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다음 파일을 편집해야 합니다.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8\Common7\IDE\PrivateAssemblies\tfsbuildservice.exe.config

메모장으로 열게 되면, 다음의 부분을 발견하게 되는데,

    <!-- AllowedTeamServer
         This is the Team Foundation Server Application Tier that can connect
         to this build machine.
        -->
    <add key="AllowedTeamServer" value="" />

오류 메시지에서 나왔던 것처럼, value 값을 적절하게 설정해 주어야 하는데, 위에서 제시한 환경대로라면, 다음과 같이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add key="AllowedTeamServer" value="https://www.sysnet.pe.kr:8080/" />

이렇게 설정한 다음, Team Build Service 재시작하고 Team Build를 하게 되면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빌드가 됩니다. 즉, 회사 밖에서도 회사 내부의 TFS에 접속해서 Team Build를 수행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AllowedTeamServer를 수정하는 것 외에도 또 다른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미 말씀드린 것처럼, TFS 서버는 웹 서비스를 통해서 내부 기능을 모두 제공해 주기 때문에, Team Build를 수행하도록 하는 "웹 페이지"를 하나 노출시켜놓고 필요할 때 마다 그 웹 페이지를 통해서 빌드를 하도록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1/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7-07-14 08시51분
*** HTTPS 접근 방법 설정은 MSDN 도움말을 참고하십시오.
kevin25
2008-12-09 09시42분
Configuring Team Foundation Server to use fully-qualified domain names
; https://devblogs.microsoft.com/buckh/configuring-team-foundation-server-to-use-fully-qualified-domain-names/
kevin25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69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50.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9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1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7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1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9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3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37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0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18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6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5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0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2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82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1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9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8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5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9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1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1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4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7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