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기타: 3. XP/2003 개인 방화벽 설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8375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network.png]    

XP/2003 에는 훌륭한 개인 방화벽 서비스가 있습니다.

설정방법을 설명하자면.
첨부된 그림파일을 보셔도 이해가 금방 되실 것입니다.
아쉽게도 제가 2003 영문버전을 설치해 두고 있어서 갈무리된 화면이 영문 텍스트가 나옵니다.

1. "탐색기"를 실행한다.
2. "내컴퓨터/제어판" 하위에 "네트워크 연결" 을 연다.
3. "로컬영역연결" 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한번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속성" 을 선택.
4. "속성창" 에서 "고급" 탭을 누릅니다.
5. "인터넷 연결방화벽" 체크 박스를 체크하고, 대화창의 우측하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6. 자신에게 맞는 PORT 를 열어둡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PORT 를 막아두시면 됩니다.
그럼, 외부에서 접근 자체가 허락이 안되죠. 물론, 내부에서 외부로의 접근은 되기 때문에 보통의 사용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단지, 다음과 같은 상황이라면 해당 포트를 열어두시면 됩니다.

만약, 자신의 컴퓨터에 웹서버를 구현했다면, "Web Server(HTTP)" 를 체크하여 열어두십시오. ( 80 포트 )

만약, 자신의 컴퓨터에 보안웹서버를 구현했다면, "Secure Web Server(HTTPS)" 를 체크하여 열어두십시오. ( 443 포트 )

만약, 자신의 컴퓨터에 FTP 서버를 구현했다면, "FTP Server" 를 체크하여 열어두십시오. ( 21 포트 )

만약, 자신의 컴퓨터에 "파일공유" 로 접근하고 싶다면, "추가" 버튼을 눌러서 "139" 번 포트를 추가하십시오.

만약, 자신의 컴퓨터에서 MMS 서버를 구현했다면, "추가" 버튼을 눌러서 "554" 번 포트를 추가하십시오.

만약, 자신의 컴퓨터에 "원격데스크탑 ( 터미널 서비스 )" 로 접근하고 싶다면, "Remote Desktop" 을 체크하여 열어두십시오. ( 3389 포트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24/200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26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8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55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5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0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37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2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66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6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30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6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97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7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4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96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2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3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3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0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8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