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11. HttpContext의 간략이해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354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다음은 제가 "microsoft.public.kr.dotnet.asp"에 올렸던 답변 내용입니다.

-----------------------------------------------------------------------


1. 우선, asp.net의 동작 구조에 대한 이해가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msdn.microsoft.com/msdnmag/issues/02/09/httppipelines/

Context라는 것이 보통 "문맥"으로 해석이 되는데요.
가끔 그 말이 별로인 것 같으면서도 어떻게 다른 말로 해석이 좀 모호하더라고요.
어쨌든, asp.net pipeline 구조에서 "하나의 요청"이 발생해서 끝날 때까지
"하나의 문맥"이 따라다닌다고 보시면 됩니다.
때로는 그 요청에 대해서 유일한 일종의 "저장소"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global.asax에서 BeginRequest 이벤트에서 들어오는 모든 Http
요청 중에 IP가 "192"로 시작하는 것이 있다면 이후의 aspx.cs 안에 있는 페이지
개체에서 별도의 처리를 하고 싶은 경우....

------ global.asax -------
BeginRequest()
{
   if ( Request.ServerVariables[ "클라이언트_주소_쿼리하는_변수명" ].Find(
"192" ) == -1 )
   {
       HttpContext.Current[ "realm" ] = "external";
   } else {
       HttpContext.Current[ "realm" ] = "internal";
   }
}


------- testForm.aspx.cs -----
void Page_Load()
{
    if ( HttpContext.Current[ "realm" ] == "internal" )
    {
    }
}

위와 같은 식으로 처리하면 될 것입니다.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A 요청이 최초
들어올 때에 해당 요청에 따라붙는 HttpContext 개체가 생기고 그 요청에 대한
처리가 모두 끝날 때 해당 HttpContext 개체는 수명을 다하게 됩니다.

Context라는 말은 다른 곳에서도 비슷하게 쓰이고 있죠. 트랜잭션 Context에
보면, GetObjectContext로 해당 트랜잭션의 문맥 개체를 얻어내는 데, 그
문맥 개체에는 트랜잭션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들어있습니다.


2. 둘 다 동일한 것입니다.
Context.User.Identity...라고 쓰는 것은 해당 Page 개체나 ascx 개체의
공용변수로 Context를 노출해주기 때문에 그렇게 쓸 수 있는 거죠. 하지만, 그
Context 공용 변수 정의를 보게 되면, System.Web.HttpContext.Current를
반환하도록 하고 있을 겁니다. 한번 확인해 보세요. ^^

--
======= (c) .NETXpert ==========
url : http://www.dotnetxpert.com
eml : kevin@dotnetxpert.com
msn: kevin025@magicn.com

MCSD.NET
==============================

"DotNetMania" <kmh7453@msn.com> wrote in message
news:#Vg8QfBlEHA.3520@tk2msftngp13.phx.gbl...
> 1
> 먼저 httpContext 라는게 모든개별 http요청에 관련정보를 캡슐화한다고
> 하는데..이 말이 이해가 안갑니다.
> 어떠한 http요청을 말하는건지...좀 설명부탁드리구요..
>
> 2
> System.Web.HttpContext context = System.Web.HttpContext.Current;
> context.User.Identity.Name;
>
> 이렇게 사용하는거랑
>
> Context.User.Identity.Name;
>
> 달랑 이렇게 사용하는거랑 무슨차이인가요?
>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7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1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71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7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29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47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56.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76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9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4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83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32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51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3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40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8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5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41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7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20.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8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61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1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4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9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