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Hyper-V에서 Vista의 Virtual Machine Bus 장치 인식 문제 Virtual Server에서 테스트 용으로 만들어 둔 비스타 VM을 Hyper-V로 이전시켰습니다. 문제는, 아래와 같이 "Virtual Machine Bus" 장치가 인식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림 1: VMB 장치 미인식] 이렇게 되면, Hyper-V 관리자에서 VM에 연결시켜서 제어할 때 키보드만 연결되고 마우스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해당 VM에 코어를 2개 설정해도 VM 자체 내부에서 코어를 1개만 할당받은 것으로 인식해서 다중 코어에 대한 인식을 못하게 됩니다. 해결책을 검색해보니 ^^ 있습니다. Virtual Machine Bus driver in Vista not installed, Hyper V Integration Services not recognized ; https://social.technet.microsoft.com/Forums/en-US/a3b36767-b707-4536-b017-83bab5657dcf/virtual-machine-bus-driver-in-vista-not-installed-hyper-v-integration-services-not-recognized?forum=winserverhyperv 다음과 같이 "msconfig.exe"에서 "Detect HAL"을 체크한 후 적용해서 재부팅을 한 후, "Integration Services"를 다시 설치하면 됩니다. ^^ [그림 2: HAL 재인식] "John Paul Cook" 씨에게 감사! ^^ 참고로, 위의 문제는 비스타 뿐만 아니라 Windows Server 2008 / Windows 7 Beta VPC에도 그대로 적용되어 해결할 수 있고, 임시로 "Legacy Network Adapter"를 켜 놓으신 분들은 다시 "Network Adapter"로 연결하는 것이 가능해 집니다.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오류 유형: 72. IE 8 멈춤 현상 - 두 번째 이야기[이전 글] 개발 환경 구성: 36. MSI P45 Neo3-FR V2 - RAID 1 구성 [연관 글] 개발 환경 구성: 38. Hyper-V 사용 후기 [최초 등록일: 3/15/2009] [최종 수정일: 5/21/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8정성태7/20/20181981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2044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952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3933.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6855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334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132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169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907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11609정성태7/15/201822129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11608정성태7/15/201825805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11607정성태7/14/20182618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1606정성태7/13/201826995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111605정성태7/13/201823350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111604정성태7/12/201822344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111603정성태7/12/201817596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111602정성태7/11/201818192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1정성태7/11/201821218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0정성태7/10/201819858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111599정성태7/10/201818761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111598정성태7/10/201820973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11597정성태7/10/201823229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11596정성태7/10/201820634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11595정성태7/10/201826127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11594정성태7/8/201821034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111593정성태7/8/201820186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